썸네일 오류 해결방법: 대표사진 변경하기


썸네일 오류 해결하기


분명히 제대로 포스팅을 했음에도 네이버와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원하는 썸네일이 제대로 노출되지 않을때가 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대표사진 오류 현상이 발생했을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대표사진 누락 해결 방법



위의 이미지는 다음에서 썸네일이 누락된 모습이다. 분명히 대표사진 설정을 했음에도 저렇게 아무런 그림도 표시가 되지 않았는데, 이러한 현상은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1. 해당 글의 수정에 들어가서 대표사진으로 지정하고 싶은 사진을 더블클릭한다.





2. 그 상태 그대로 사진을 다시 올리고, 1번 사진 우측에 있던 파일 보관함에서 대표지정을 다시 해준다.




끝.


이상하게 썸네일 오류에 대한 글이 많이 있음에도 정확한 해결 방법은 나와 있지 않아서, 직접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다가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 너무 간단해서 허탈하기도 했었다. 

네이버 썸네일 오류 해결방법



네이버의 경우 같은 방법으로 해준 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을 다시 한 번 해주면 완료 된다.






짠. 완벽하게 수정 된 모습이다.



예방법


최근에는 따로 확인을 안해도 잘 올라가고 있다.



이 때 워낙 많은 행동을 취했기 때문에 갑자기 해결되서 정확히 어떤 게 원인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크롬의 플래시 차단 기능이 문제였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실제로 항상 플래시 허용을 한 상태에서 글을 작성하니 더 이상 이러한 문제가 발생 하지 않았다. 

다른 정보

어뷰징 블로그 구별법과 영향에 대해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