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어플] 네이버 파파고: 일본어 통역 기능은 최고다!


네이버 번역기 어플 파파고 리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 블로그의 어플 리뷰실에서는 다양한 어플을 사용해보고 그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첫 번째 어플리뷰로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앱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을 갔을때 있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번역어플 입니다. 자연스럽게 번역을 해주는 어플이니 하단을 참고하여 다운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번역어플 파파고


하스텐의 어플 리뷰 #1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 기능

파파고 기능


*주요기능

  1. 번역언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10개

  2. 번역기능: 텍스트, 마이크, 대화, 이미지

  3. 데이터 없이 일본어 회화 사전이 가능.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파파고는 인공신경망 기술을 적용해 문맥을 이용하기 때문에 통역에 최적화 되어 있는 어플 입니다. 각 기능에 대한 성능이 어떤지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번역


텍스트 번역


* 오른쪽 번역 해석

지금 눈을 감으면 분명히 밤이 될거라 생각해. 그러니까 조금만 참고 밤에 자자. 죽을거 같지만 참자.


지금의 제 심정을 번역기에 맡겨 봤더니 꽤 정확하게 일본어로 변환시켜주었는데요. 오른쪽 해석의 경우 오히려 제가 쓴 것 보다 더 고급진 표현으로 변환해주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실제로 저 같은 경우 일본에서 듣는건 귀로 하고 길게 말할때는 파파고로 하고 다녔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저 처럼 말하는걸 힘들어 하시는 분이라면 이 기능만 있어도 충분히 일본에서 실전 대화가 가능 합니다!




말하기 번역

말하기 통역


* 일본어 뉴스를 틀어놓고 파파고 마이크 번역을 이용해봤다.


스피커에서 들리는 일본어 뉴스도 굉장히 매끄럽게 번역해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긴 문장도 한 번에 읽어주기 때문에 이 것만 틀어놔도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뉴스 번역


* 조금 더 긴 문장도 잘 해석한다.


물론 아나운서의 발음은 정확하기 때문에 일반인의 경우에도 실험을 해봐야겠지만, 이 기능은 현지에서 직접 사용을 해보지 않았기에 제 어눌한 발음으로 실험을 해보았는데 꽤 괜찮은 해석을 해주었습니다. 



이제 당신은 듣기와 말하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참고:교토버스 1일권 구매 및 사용법 꿀팁: 일본 버스 거스름돈 받는법!



대화 주고 받기

일본어 채팅


* 이 기능은 핸드폰 하나를 놔두고 서로 마이크 버튼을 누르며 실시간으로 대화를 할 수 있다.


안녕이라고 말 할 경우 시간대에 따라 오하요, 곤니치와, 곤방와로 알아서 바꿔줍니다. 그런데 사실 여행을 갔을때 누군가랑 이렇게 대화를 오래 주고 받을 일이 없기도 합니다만, 아마 어느정도는 대화가 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신은 채팅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진번역

사진 번역


... 사진을 읽지 못한다.


또박또박 쓰여진 글씨는 어느정도 읽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미지 번역을 이용하는 경우는 표지판이나 메뉴판을 읽을때인데 실전에서 이용하지 못한다면 쓸모가 없습니다. 


당신은 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결론: 통역기능은 실전에서도 유용하나, 사진은 많이 아쉽다.


★참고- [통역어플] 구글번역기: 일본어 사진 이미지 번역 최강자


파파고 어플 마무리




번역어플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장점이 있는 걸 혼용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은데요. 요즘은 번역기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잘 활용하시면, 외국어를 못하더라도 해외여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저는 다음번에 다른 어플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


[통역어플] 구글번역기: 일본어 사진 이미지 번역 최강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