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블로그 결산: 3개월차 방문자 통계


5월 블로그 통계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6월 1일을 기준으로 블로그 4개월차에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블로그의 성장을 기록하기 위해 5월 한달간의 통계를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포스팅 수: 35개

5월 포스팅 수: 42개


총 게시글 수 122개



방문자 통계

방문자통계


네이버 애널리틱스 기준


4월 전체유입: 24,863

5월 전체유입: 31,018


6155명 증가

글 하나당 방문자 수 254명


네이버 검색결과 글 내용에 사이드바가 나오는 오류 해결 (fastboot스킨 등)


5월은 블로그에 생긴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시간을 쏟다 보니 약 2주간 블로그 정보에 대한 글만 작성했었는데요. 네이버 유입이 되지 않던 것도 영향이 있었지만, 방문자 수 증가에 도움이 되지 않는 블로그 정보를 썼던 것도 성장율이 낮은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나마 마지막 한 주간 정신을 차리고 포스팅을 해서 간신히 4월보다 늘어나긴 했지만, 한 달을 기준으로 포스팅 갯수는 42개나 늘었는데 워낙 소폭 증가라 통계를 내면서 반성하고 있습니다. 



검색유입현황

검색유입현황


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재등록


검색유입은 4월과 마찬가지로 다음에서 가장 많이 되고 있는데,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구글의 유입량이 8%가량 증가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저번 달 보다 6% 하락 했지만, 5월 중순을 기준으로 4%대의 유입을 보이던 것을 어느 정도 해결해서 10%대로 만들었으니 나름 만족 합니다.



유입경로


전체적인 유입 경로로 보았을때 1위는 다음, 2위는 구글, 3위는 카카오톡으로, 국내 최대 포털인 N사가 4등인 것이 마음에 걸리는데요. 머지않아 3,4위가 역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약 되지 않으면 그 것도 문제거든요.. 6월은 분발해야겠습니다.


마무리

폰트 사이즈 및 자간, 줄간격 설정 바꾸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 변경: 본고딕(Noto Sans CJK KR)으로 바꾸기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스킨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글을 보더라도 더 좋은 가독성을 위해, 모바일과 PC의 중간부분을 찾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고민하고 시간을 쏟은 만큼 페이지뷰와 체류시간은 늘어나고 있어서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5월은 성장률은 낮았지만 앞으로를 위한 기초작업을 한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아직 만져야 할 부분이 더 남아있긴 하지만, 일단은 이 정도로 만족하고 이번 6월은 저번달에 신경 쓰지 못했던 방문자 수 등 전체적인 블로그 성장에 더 힘써 볼 예정 입니다.



이번 달도 하루 1포스팅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좋은 글 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ps. 11시 54분에 간신히 작성한거라 글이 급한 티가 나지만 1일1포는 92일째 성공이라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