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해외여행 가이드 어플: 트리플 (교통권,코스 등)


해외여행 가이드 어플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제가 추천하거나 완벽하다 말하는 경우는 별로 없는데요. 오늘은 정말 여행 가이드 기능이 완벽한 대박 어플을 가져왔습니다.


해외여행지로 인기 많은 지역의 여행 관련 정보가 있고, 코스 부터 교통권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에 방문 할 때 필요한 준비물도 알 수 있으니 다운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가이드 어플


하스텐의 어플 리뷰 #9

트리플




수 많은 어플중 해외여행 가이드 앱으로는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오늘 추천하는 여행어플의 이름은 <트리플> 입니다. 

트리플



예전에 일본여행을 처음 갈때 교통권 때문에 엄청 고민하고, 조합하느냐고 일일히 하나하나 확인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 어플은 내 여행지에 맞게 교통권을 추천해주고, 코스도 여러부류로 나눠서 알려주기 때문에 힘들게 정보를 찾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각 나라별로 대표 여행지는 대부분 있고, 계속 업데이트중이에요.



보통 트립어드바이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것 보다 기능이 훨씬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가이드 어플이라는 말이 딱 맞아요. 기능이 워낙 많아서 최대한 요약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트리플 기능



내가 여행가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면 이렇게 기본정보가 나타납니다. 


여행 기초정보



날씨는 어떤지, 필요한 준비물은 뭐가 있는지, 가는 방법이나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온갖 정보가 있지요.



여행지 소개



숙박지 선택을 어디로 해야하는지도 알려주는데요. 단순히 호텔만 추천해주는 게 아니라 테마별로 그 지역의 특징은 뭐고, 뭐가 있고, 어떤 사람들에게 좋은지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일본여행 교통 패스권 정리

패스권 교통권



정말 일본여행갈때 고생했던 부분 입니다. 뭐 오사카주유패스, 한신패스,한큐패스, 간사이쓰루패스 등 많은 교통권이 있다보니 조합을 잘 해야하거든요.



그런데 트리플은 내가 어디를 여행하느냐에 따라서 패스권을 추천해주고, 그 패스권별로 정말 자세한 정보가 적혀 있어요. 가끔 블로그 정보가 잘못되었을때가 많은데 이 어플은 그런 일이 없죠.



오사카주유패스



위의 사진은 <오사카 주유패스> 정보 입니다.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혜택은 뭐가 있는지, 어떤걸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일본뿐 아니라 다른 나라도 교통권이 있다면 이런 정보가 다 있습니다.



해외 여행코스추천

코스추천



여행코스도 많은 고민을 하실텐데요. 어떤 순서로 가면 좋은지를 알려주면서 선택지도 있습니다. 이대로 따라할 수 도 있겠지만, 참고해서 동선을 짜면 편하겠죠?



관광지 소개



그리고 각 관광지별로 이렇게 위치, 요금, 정보들이 나타나고 가장 중요한 후기도 있습니다. 맛집이든 호텔이든 관광지든 전부 이렇게 후기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트립어드바이저와 같은 기능인데, 개인적으로 트리플이 더 깔끔하다고 생각 합니다.



여행지 대표메뉴



그 지역에 유명한 음식은 뭐가 있는지, 그 음식이 맛있는 가게는 어디인지 가격은 어떤지 이런 정보들도 기본으로 다 있습니다.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당연히 후기도 있고요.



드럭스토어 정보



쇼핑코스도 알려주는데요. 각 품목별로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지, 그 제품은 어디 파는지 가격은 얼마인지는 물론, 이 것도 후기들이 있습니다.



이색체험



지역별 이색체험도 이렇게 나타나고요.



일본 편의점 소개



대박입니다. 세상에 편의점별로 소개가 쫙 나타나고, 그 편의점에서는 어떤 제품이 인기가 많은지 등 온갖 정보가 존재합니다. 일일히 초록창에 하나하나 검색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테마들이 굉장히 많은데 여기까지가 가이드 항목에 있는 부분이고요. 그 외에 맛집이나 관광 같은 카테고리는 또 따로 있습니다.



관광 맛집 정보



이 부분은 다른 어플들에도 있는 기능이라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데이터 없이도 이용



집에서 미리 '다운받기'를 해두면 데이터가 없어도, 비행기에서도 이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멀리 여행가시는 분들은 비행기에서 여행코스를 짜셔도 충분하겠죠?



그리고 또 중요한 로밍. 포켓와이파이, 선불유심 등의 정보도 있고, 바로 여기서 구매를할 수 도 있습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안타까운건 여행정보가 이렇게 완벽하게 나타나서, 더 이상 하나하나 작성할 필요성이 없어졌습니다. 하하하.. 사람들도 점점 이런 어플을 사용하면서 블로그에 검색을 하는 일이 줄어들겠죠?

그럼 이상으로 해외여행 가이드 어플 트리플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며, 즐겁게 여행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