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고르는법 & 27인치 알파스캔 AOC 2781 후기


모니터 고르는법


TV나 모니터등의 가전제품은 한번 구입하면 오래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괜찮은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이번 시간에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게될 모니터를 고르는 방법과 알파스캔 aoc 2781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모니터고르는법


*직접구매하여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 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충동구매란 것을 해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간단한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수 많은 고민을 하고 제가 설정한 카테고리에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을 비교하다보니 물건 하나를 고르는데 수 시간에서 길게는 몇일 까지 소요되었죠.



하지만 지금은 이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기본적인 제품들의 성능이 상향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 디자인은 마음에 드는지 등의 몇가지 사항만 고려하면 됩니다.




모니터 구매시 고려사항

플리커프리



모니터를 구입할때는 우선 사용용도와 주변환경 그리고 가격대를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용도가 정해져야 필요한 사양을 알 수 있고, 책상과의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등을 알아야 몇인치가 적당한지 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팩으로는 보통 해상도, 응답속도, 시야각 등을 고려하는데,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작업용 모니터가 아닌 이상 이런걸 그렇게 하나하나 따지면서 구매 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정말 기본적인 1000:1 명암비와 응답속도 5ms만 충족하면 고사양 제품과 옆에 놓고 비교하는게 아닌 이상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거든요.



하지만 차이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안하는 제 입장에서 응답속도는 필요 없지만 명암비의 경우 두개를 같이 놓고 비교하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더 높은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굳이 더 금액을 쓰고 싶지 않다면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실 스팩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셨던 분들에게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이지만, 이런 정보를 찾고 있다면 일반사용자인 경우가 많을텐데 '제품의 성능이 상향평준화된 지금 굳이 스팩적인걸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알파스캔 2781 후기

알파스캔2781



제가 이 제품을 구매했던게 2016년 10월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옛날에 구매했던거라 굳이 글을 쓸 필요는 없다고 느꼈는데 의외로 아직도 이 제품이 알파스캔 모니터를 검색하면 상위권에 있어서 포스팅 땜빵겸 장석하고 있습니다. (하하하..)



제가 2781을 구매한 이유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인데요. 사진에 선이 많아서 조금 지저분한데, 받침대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하하.. 전문적인 용도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게임을 하지 않는 제 입장에선 사양은 그리 고민할 필요가 없었고 이 정도도 오버스팩이니까요.



옛날에는 언젠가는 필요할지 모른다며 무조건 좋은걸 원했다면, 요즘은 그게 정말 필요한지 아닌지를 조금 더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생각이 이렇게 바뀌다보니 물건 고르는데도 시간이 별로 안들게 되었지요 :)



알파스캔 2781 스팩



이 제품의 기능인데 다른건 필요없고 플리커프리 모니터인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플리커프리란 화면의 깜박임이 없다는 것을 말하는데 아마 요즘은 공통적으로 이 정도는 다 들어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HDMI포트



2871의  HDMI포트는 두개인데,  포트가 두개 이상 있어야 게임기 등을 연결할 수 있으니 게임을 한다면 이것도 중요한 요소 입니다.



마무리

노트북



옛날엔 기능만 좋다면 디자인은 전혀 신경 안썼는데, 요즘은 반대로 기능보다는 어느정도의 디자인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필요하겠지 싶어서 고스팩은 구매해도 언젠가 필요가 없더라고요:)



실제로 저 노트북도 무조건 높은 사양이 필요하다 생각해서 고른건데 저에게 오버스팩이다보니 데스크톱 대용으로 모니터와 키보드를 연결해서 저렇게 사용하게 되었으니까요. 덕분에 저는 데스크톱은 없고 저거랑 야외용 노트북이 있는데 조만간 저것도 팔아버리려 합니다.



작성하고보니 제품후기보다 잡담에 더 가까워졌는데, 어차피 성능적인 부분에 대한 정보는 다른 곳에도 너무 많았으니 그냥 정말 필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는 것을 전달했다는 것에 만족해야겠네요 ^^



다른 제품후기

오아 미니가습기: 무드등이 나오는 안개 가습기 장단점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