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클베리피 - One of Them(ft. 저스디스, EK) 외 랩 추천 3곡


랩 추천


안녕하세요 잘 알려지지 않은 노래들을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지금 까지 잔잔한 인디밴드 음악을 추천했던 것과 다르게 이번 시간에는 랩 추천을 해볼 생각인데요.


다소 가사가 공격적이고, 취향에 따라 불쾌하게 느껴질 수 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랩추천



힙합 장르


어쿠스틱 장르를 가장 좋아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취향을 가리지 않다보니 종종 힙합도 듣게 되는데요. 작년에 허클베리피의 One of Them이란 노래를 처음 듣고 한동안 필 받아서 듣던게 생각나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플레이리스트에 힙합장르는 몇 곡 없다보니 선곡 하기는 수월했는데, 잘 모르는 장르인 만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볼륨을 높여 들으면 더 좋습니다!^^



허클베리피 - One of Them(Ft.저스디스,EK)

허클베리피 - One of Them(Ft.저스디스,EK)



비트가 시작되자마자 삘받았던 곡 입니다. 허클베리피는 방송활동을 안하다보니 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하이라이트 최고의 실력자라 불리기도 하고 깔게 없는 랩퍼 라고 합니다. 예전에 피노다인으로 활동을 하기도해서 아마 이 목소리가 기억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노래의 피쳐링으로는 저스디스와 EK가 참여했는데, 저는 잘 모르던 사람들이라 누군가 했는데 랩을 듣고 그냥 반해서 전 앨범을 들어보았습니다. 처음 저스디스가 파트를 들을때 와 쩐다.. 라고 생각했다가 EK 부분에선 미쳤다는 말이 절로 나왔죠.



One of Them 가사



One of Them 가사를 들어보면 알겠지만 이들은 쇼미더머니를 싫어하고, 랩퍼인척 하면서 음악보다는 팬관리에 신경쓰는 그들을 신랄하게 까고 있는게 특징 입니다. 중간에 저스디스의 가사가 특히 강렬한데, 저 말이 단순한 허세가 아니라 실력이 뒷받침 된다는게 큰 매력이며, 이런 자신감 있는 가사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슈퍼비 - 공중도덕3 (Ft. 도끼, 더콰이엇, 면도, 김효은)

슈퍼비 - 공중도덕3 (Ft. 도끼, 더콰이엇, 면도, 김효은)



위에서 신랄하게 쇼미를 까는 노래를 소개했는데, 이번엔 쇼미의 영웅인 일리네어의 공중도덕3 입니다. 아무래도 쇼미더머니에서 많이 들었던 목소리와 일리네어의 비트인 만큼 익숙한 느낌이 드는데요. 





위에서 원오브뎀을 듣고 얘네 노래를 왜?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첫 도끼의 벌스를 듣는 순간 그런 생각은 사라집니다. 그 뒤에 면도와 슈퍼비도 미쳤죠. 개인적으로 일리네어소속 랩퍼들은 한 사람 곡만 들으면 질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렇게 단체로 모여서 나눠서 부른 노래들은 다 좋은 것 같습니다. 하하하



지투 - Rapflicks (ft. 허클베리피, 팔로알토)

지투 - Rapflicks (ft. 허클베리피, 팔로알토)



처음에 소개했던 허클베리피가 소속된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노래 입니다. 재미있는건 혁피는 쇼미를 까고 있지만, 팔로알토는 심사위원으로, G2는 쇼미5 참가자였죠. 


저번에 TV에서 고등래퍼를 보면서 '와 애들 잘한다~'라고 생각 하다가 이 노래를 들었는데, 고등학생이 아무리 잘해도 프로랑은 그냥 레벨이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이 노래는 훅이 참 좋네요.



저스디스 - x새끼

저스디스 - x새끼



가사가 상당히 강렬한 느낌인데 저스디스의 과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약빨고 노래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실제로 정신병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냥 멋으로 욕을 한다기 보다는 정말 자신의 감정을 담고 있어서 몰입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저스디스 노래들을 듣다보면 우울해지네요.


마무리



이 글을 작성하면서 반복재생으로 계속 들었더니 기분이 이상하네요. 어쩌다보니 조금 강렬한 음악들을 소개하게 되었는데, 다음번에는 다시 밝고 사랑스러운 음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