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뱅크]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쉽게 하는 방법!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방법


인터넷에는 환전과 환율에 대한 홍보가 너무 많다 보니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스스로 쉽게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하스텐의 리뷰창고에서는 합리적인 정보를 지향 합니다.




마이뱅크 이용하기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장 좋은 것은 필요한 화폐의 환율이 떨어졌을 때 미리 환전해두는 방법이지만, 시간이 없을때는 최대한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를 통해 저렴한 은행을 찾아야 이득을 볼 수 있을 것 이다.





그리고 이럴때를 대비해 마이뱅크는 여러 은행의 예금, 적금, 환전 등 은행의 금리와 환율을 비교하는 서비스가 있다. 일체의 회원가입이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도 되고,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 해도 된다. 





마이뱅크 환전 수수료 비교 하기

마이뱅크



<마이뱅크>에 접속한 뒤 '환율'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은행별로 각 국가 화폐의 환전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기에 주거래 은행의 환율을 쉽게 알 수 있지만, 당장 나에게 필요한 화폐의 비교가 목적이니 상단에 체크해둔 '절약하기'를 클릭하자. 



환전 수수료 비교



좌측 상단에서 국가를 선택하면 나에게 필요한 화폐의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순서로 목록이 정렬 되는데, 저기 적혀 있는 '절약금액'은 가장 비싼 곳과 비교 했을때의 금액이다.



위의 목록을 보면 우리에게 익숙한 은행은 보이지 않고 환전소만 잔뜩 나타나 있는데, 이는 우대쿠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환전 수수료가 많이 들기 때문이다.



환전 우대쿠폰



자신이 우대받을 수 있는 쿠폰이 있다면 하단에 '우대쿠폰입력'을 클릭해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를 입력 하면 된다. 보통 50%를 많이 지급하고,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90%를 주는 경우도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은행의 우대쿠폰 정보를 찾아보고 입력하자.



그럼 이렇게 우측에 나타난 것 처럼 내가 지정한 은행은 '우대쿠폰'이 적용된 상태로 비교가 된다. 이 글을 작성하는 2018년 5월 11일을 기준으로 일본 엔화는 모든 은행에 90% 우대를 적용해도 '제주은행'이 가장 저렴하다고 나와 있다.


꿀팁 - [환전 싸게하는법] 위비뱅크 우대쿠폰90% 이용하기!


거리순 은행



마지막으로 상단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물음표를 클릭 하면 거리순으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추가 TIP


환전우대쿠폰 90%를 이용하면 은행별로 큰 차이가 없이 거의 최저가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벤트 처럼 지급하는 곳도 있지만 조건이 까다로운 경우도 있다. 그리고 이때 가장 쉽게 90%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각 은행의 부속 어플을 이용하는 것 이다.



우리은행의 경우 '위비뱅크', 신한은행 '신한쏠' 등 다양하게 있으니 원하는 곳에서 하면 되고, 어차피 공항에 가면 거의 대부분의 은행이 있으니 자주 이용하는 곳 보다는 무조건 저렴한 곳에서 하는 게 좋은데 추후에 이 부분에 대해서만 따로 자세히 글을 남겨보도록 하겠다.



-다른정보-

모바일결제 ISP 카드등록과 공인인증서 없을때 꿀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