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 가는법: 하루카 특급열차 후기 및 꿀팁!

하스텐의 일본 여행기 시작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오늘 이 시간부터 예전에 다녀왔던, 그리고 앞으로 다닐 여행기를 작성해볼 생각인데요. 워낙 여행을 가기 전에 조사를 많이 해두는 편이라, 겸사겸사 알게 된 정보나 꿀팁들을 같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조건 좋다가 아닌, 솔직한 후기를 지향하고 있으니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질문은 언제나 환영 합니다:)

하루카 특급열차 타는법

하루카 특급열차

원래 먼저 하루카열차에 대한 글을 올렸어야 했는데 어쩌다보니 여행기를 먼저 작성하게 되었네요. 음~ 나중에 자세히 작성 할 생각이라 여기서는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으로 한번에 데려다주는 기차' 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할 수 있으니 녹색창에다가 '하루카 특급열차'라고 검색해 보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본 여행에 필요한 대부분의 승차권이나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고 출발했기에 상당히 편리했고, 더 저렴하게 이용 했습니다 :)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 가기!

간사이 공항

여기가 간사이 공항이구나!

집에서 사진으로 수 십번은 봤던 간사이 공항! 워낙 철두철미한(?) 성격이라 어딘가 처음 가게 되면 엄청 알아보거든요. (많이 알아봐놓고 어디선가 꼭 실수하는 나란 남자) 공항에서 교토역 가는 법을 너무나 많이 알아봐서 그런지 처음 도착해놓고서도 익숙한 느낌이라 놀랐습니다. ㅎㅎ

B게이트

공항에 기차타는 곳이 이어져 있어요!

공항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서 밖으로 나가면, <교토>로 이동하는 하루카와 <오사카 난바>로 이동하는 난카이선의 개찰구가 보일거에요. 교토로 하루카를 타고 가시는 분은 파란색 B게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추가 TIp: 저는 도톤보리가 있는 난바로 향할때는 간사이공항에서 버스도 타보고 기차도 타봤는데, 공항버스가 더 편했어요.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실 수 있고 기차보다 더 저렴합니다!

하루카 승차권

오... 교통카드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이렇게 슉 들어가서, 슉 나오는게

오히려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여행이라 그냥 다 좋았나 ㅋㅋ

하루카 타는곳

여기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하루카열차 승차권의 경우 지정석이 아닌 자유석이에요. 제가 4번 정도 이용을 해봤고 한 번도 사람이 많은 걸 보지 못했었던지라 아마 서서 가실 일은 없을거 같은데,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지정석으로 바꿔준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도 같고...제가 그런 경험은 없다보니 아무래도 따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튼 자유석은 저기 Non-Reserved 4-6번 차량이라고 적혀 있으니 저기서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기차에 케리어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으니 짐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로하스물

블로그에  많이 보이던 이로하스 복숭아물.

왜 많이 보이나 했더니 이건 정말 안파는 자판기가 없더라고요. 맛은 이프로보다 조금 더 찐한 맛인데, 맛있어서 물보다 더 많이 먹었던 물 입니다. (어라..? 결국은 물을 먹은건가)

하루카열차 도착

이렇게 생긴 기차가 하루카에요!

기차에 はるか, HARUKA라고 적혀 있어요.

자유석타기

이야기했듯  4~6번이 자유석 차량이니

탑승 후 아무 자리에나 앉으시면 됩니다!

하스텐 셀카1

27살 6월의 모습. (ft. 거슬리는 트러블)

자리에 앉아서 이렇게 열심히 셀카도 찍고 바깥 구경도 하고 있으면 승무원이 다가와서 뭔가를 요구하실거에요. 무슨 이야기인지 당황하지 마시고 이건 100% 승차권 요구이니 승차권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교토역

도착이로구나~!

대략 1시간 20분정도 걸려서 도착한 교토역 입니다. 와~ 간사이 공항은 되게 작은 느낌이었는데 교토역은 되게 잘 되어 있더라고요. 개찰구 밖으로 나와서 그냥 사람들을 따라가면 자연스레 밖으로 나오시게 됩니다.

Tip: 이상하게 교토역 안에서 구글지도가 제대로 먹히지 않을때가 있어요. 이 때는 그냥 밖으로 나와서 내 위치가 어딘지 확인해보고 다시 찾아가시는 게 빠릅니다.

다른글 보기

[스카이스캐너]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마무리

교토역 노을

음, 원래 글을 정보 위주로 조금 딱딱하게 쓰는 편 인데 아무래도 여행기인만큼 이번에는 가볍게 써보고 있습니다.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몇 번 스타일을 이리 저리 바꿔보면서 어떤게 더 어울리는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게 예전에 다녀온거라 글 쓰려고 찍었던 사진은 다 지운 상태라 아쉽지만 어떻게든 생생하게, 저 처럼 사전에 다 조사해야 마음이 편한 분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