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없이 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youtube! 인기가 많아진 만큼 당연히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겨났다. (데이터가 없거나, 소장을 하고 싶다던지 그런 일이 있으니까)


하지만 필자 처럼 설치하는 게 싫은 사람들도 있는 법. 프로그램 없이 쉽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있다. 한번 보면 잊어버릴 수 없는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니 미리 알아두자!



youtube 프로그램 없이 다운방법


한 번 보면 무조건 기억한다!




오늘 소개하는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은 너무 간단하다. 어떠한 사이트의 주소를 기억 할 필요도 없고, 즐겨찾기에 넣어둘 필요도 없다. 물론 당연히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도 없고 말이다. 



아래의 정보를 읽고 도움이 되었다면 마음을 담아 하트를, 혹시나 정말.. 그럴 일은 없지만 혹시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댓글을 달면 이렇게 친절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상냥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다. 


▽이 것도 알아두면 도움된다!

 모바일결제 ISP 카드등록과 공인인증서 없을때 꿀팁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Step.1

  1. 유튜브에 들어가서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 한다. 

  2. youtube 주소 앞에 ss를 넣어준다.


어쩌다보니 즐겨찾기 목록이 공개되었는데, 필자가 얼마나 건전한 생활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유튜브ss


Stpe.2

  1. download video in browser을 클릭 한다. 


위에 초록색창은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어플 버튼이니 아래에 체크해둔 버튼을 누르자.



유투브 파일형식


Step.3

  1. 원하는 파일 형식을 클릭하면 끝.


구글 이미지 검색: 사진으로 찾는 방법과 활용꿀팁


유투브 동영상 저장


어때요. 참 쉽죠?



참고로 아주 당연한 사실이지만 모든 동영상에는 저작권이란게 존재 한다. 동영상뿐만 아니라 필자의 블로그에 있는 글을 포함하여 모든 제작물에는 저작권이 있다. 



하지만 솔직한 말로 배포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니,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하더라도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하지 말자. 혹시나 했다가 훅 가는 경우가 있다.



공유하고 퍼가는 경우에는 조회수에 따른 이득이 제작자에게 가지만, 다운로드해서 본인이 올려버리면 제작자는 이득이 없다는 당연한 이야기이며, 혹시라도 당신이 올린 영상이 크게 퍼질 경우 그 쪽에서 알게 되어 소송까지 번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ps. 겸사겸사 이야기하자면 블로그의 폰트도 후에 저작권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가 사용하는 <본고딕>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니 아래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꿀팁→ 사진 합성 어플: 쉽게 배경지우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