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자차보험 및 휴차보상료, 면책금 뜻 정리!


렌트카 자차보험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렌트카 자차보험 및 휴차보상료, 면책금이 무엇인지 초보자도 알기 쉽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트카를 대여하려 마음먹고 있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하는 사항인 만큼, 자차보험이 어디까지 보장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렌트카 자차보험


면허를 따고 처음 렌트카를 빌리시는 분들이라면 생소한 단어들 때문에 난감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 보면 사기를 당했다는 이야기도 많고, 업체별로 보험 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용어를 확실히 숙지하시고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렌트카 종합보험

렌트카 종합보험 대인 자손 대물

렌트카 종합보험은 업체별 차이 없이 모두 공통 사항 입니다.

 

기본적인 대인, 자손, 대물이 포함된 자동차 종합보험은 렌트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별도로 보험을 들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죠. 



대인이란?



혹시라도 이런 일이 일어나면 안되겠지만, 다른 사람을 치어 사망하거나 다쳤을 경우 지원되는 금액 입니다. 위에 적혀 있는 것 처럼 '운전자'는 제외 됩니다.



자손이란?



운전자 본인이 다치거나 사망했을 경우 나오는 지원금으로 1500만냥 까지 지원이 됩니다.



대물이란?



사고로인해 가로등, 가드레일, 상대차량 등 어떠한 물체가 파손되었을 경우 지원 받는 금액이며 건당 2000만냥 까지 가능합니다.



자차손해면책제도

자차손해면책제도

자차보험



자차손해면책제도는 우리가 렌트카를 빌릴때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자차보험 입니다. 우리가 사고를 내면 자동차 수리비도 나오고, 업체도 운영을 못하니 손해를 보겠죠?



만약의 경우가 일어났을때 이 부분을 어떻게할지 업체와 고객의 약속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렌트카 면책금 종류

면책금 종류

* 이 부분은 업체별로 다릅니다.



렌트카 면책금은 업체에 따라 달라서 직접 하나하나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일반자차, 고급자차, 슈퍼자차(완전자차) 등이 있습니다.



만약 사고가 날 경우 위의 금액만 내시면 되는데, 보험료와 면책금은 반비례 합니다. 이 부분도 한도금액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한도금액이란?



예를들어 1000만까지 한도면 1000만 이내의 수리비는 면책금만 지불하면 되지만, 넘어가는 금액은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내륙은 대부분 한도가 있으며, 제주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휴차보상료란?

휴차보상료 정리

*요양비



렌트카가 수리를 하게 되면 업체는 이 차로 영업을 못하겠죠? 이 부분에 대한 위자료가 바로 휴차보상료 입니다.



이 부분도 위의 면책보험의 한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대여료의 50%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때 대여료는 할인금액이 아닌 정상금액 입니다.



예) 3일간 수리시 3일x(정상금액/2)



마무리



쉽게 쓴다고 했는데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오늘 말씀드린 용어들만 이해하셔도 렌트카 업체 선택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작성해볼게요.



가끔 가격은 엄청 낮추고 보험료로 벌어먹는 나쁜 업체들이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 꼭 자세히 알아보고 선정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렌트카 자차보험 및 휴차보상료와 면책금 뜻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