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계 내일로 나이제한 및 혜택 주의사항 총정리!


2018 하계 내일로

여름입니다! 대학생들이 기다리던 여름방학이 드디어 찾아왔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학생들이 많이 가는 2018 하계 내일로 나이제한혜택 등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이 아니어도 나이제한에 걸리지만 않으면 갈 수 있습니다!

 

2018 하계 내일로





내일로란?

내일로패스



내일로는 청년을 위한 열차 프리패스권 입니다. 비교적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학생들이 방학때 여행을 다닐 수 있게끔 하계와 동계방학 시즌에 맞춰서 시행하는데요.



위에는 만 25세 이하라고 적혀 있지만, 2018년 하계 내일로 나이제한이 바뀌었습니다. 미리 잘 알아보기만 한다면 열차뿐 아니라 숙박, 관광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로 나이제한 및 가격

내일로 나이제한

△ 올해의 패스권은 두 종류



내일로가 예전과 조금 바뀌었는데요. 원래 5일권과 7일권을 판매했던걸로 기억 하는데, 2018년 내일로는 3일권과 5일권만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조금 올랐네요. 



개인적으로 내일로는 무조건 5일 이상을 추천합니다. 3일이면 두 지역밖에 못가볼텐데 그럼 굳이 입석인 내일로를 선택할 필요가 없지요. 이 부분은 나중에 직접 겪었던 꿀팁과 함께 따로 자세히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나이제한이 바뀌었다고 했는데요. 2018 하계 내일로는 만 29세 이하로, 생일이 지나지 않은 31살까지 발권이 가능합니다. 6월 19일~8월31일까지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의사항

내일로 구매



이 패스권은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ITX 입석이 기본 입니다. 내일로 KTX는 탑승이 불가능하며, 모든 열차 좌석 지정시 60% 할인이 들어가고, 1일 총 3회 이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판매처는 코레일 홈페이지 및 역창구인데요. 발권역에 따라 사은품 등 혜택이 조금씩 다르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비교해보는 게 좋습니다. 아래 예시는 부산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내일로 혜택

내일로 부산역 혜택



위의 사은품은 여름. 내일러라면 꼭 한번은 방문한다는 가장 핫한 역 부산역의 사은품 목록 입니다. 대충 서울역 등 몇 곳을 비교해봤는데, 역시 1위를 차지했던 역 답네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발권역에 따라 다르니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제가 갔을때 서울권에서는 용산역이 제일 혜택이 많았습니다. 참고로 발권역과 출발역이 달라도 상관 없으니 잘 알아보시고 혜택 챙기세요!



숙박



사은품 외에 숙박, 관광지할인, 음식점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더 있습니다. 위는 부산역과 제휴를 맺고 할인을 해주는 업체들인데, 이 외에도 자발적인 이벤트로 할인해주는 게스트하우스 등의 업체가 많으니 이 부분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내일로는 최저의 금액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목적 입니다. 휴양보다는 말 그대로 여행이지요. 혼자 떠나더라도 내일러들이 넘쳐나서 묘한 소속감도 있고, 이 때만 즐길 수 있는 그런 재미들이 있으니 학생분들이라면 생각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내일러하면 흔히 가방 무겁게싸고 다니면서 고생하는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데, 사소한 몇 가지 방법으로 아주 편하게 다니는 방법들이 있으니 조만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다니다보면 동행이라는 게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과 같이 다니는 것을 의미하는데요.내일로를 경험했던 분들의 공통 의견이 절대 차량동행은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하루 같이 게하파티하고 지냈다고 아는 사람이 된게 아니에요. 친절해보인다고 다 친절한 사람도 아니고요. 물론 아시겠지만요..!



이 시즌에 순진한 대학생들을 노리는 범죄가 많고, 피해자 사례도 꽤 많으니 차량동행은 하지 마시고, 일반적인 동행도 조금 더 신중하게 결정하셔서 안전하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2018 하계 내일로 나이제한 및 혜택 정리에 대한 글을 마치며, 지금 까지 하스텐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언제든 질문 환영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