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쉐어링 쏘카 나이제한 및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카쉐어링 쏘카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요즘은 카쉐어링 서비스가 생겨서 30분단위로 차를 빌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표적인 쏘카 이용방법과 함께 나이제한, 이용요금 등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겸사겸사 언제 이용하면 좋은지도 알려드릴게요!


카쉐어링 서비스


* 카쉐어링 통신사 할인 Tip


쏘카 - SK텔레콤 T멤버쉽 포인트 사용 가능

그린카 - KT 올레 멤버쉽 포인트 사용 가능


쏘카 나이제한 및 이용 TIP

쏘카 나이제한



쏘카의 나이제한은 만 21세로,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1년 이상 경과해야 이용이 가능 합니다. 카쉐어링은 30분 단위로 필요한 만큼만 차를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내일로 등 기차여행을 할 때 중간중간 카쉐어링을 하면 조금 더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에는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애매한 곳이 생각보다 많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다닐 수 있으니까요.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쏘카의 이용요금은 '딱 얼마다!'라고 말 하기 애매합니다. 주말과 평일로 나뉘고, 또 성수기와 비수기로 나뉘거든요. 여기에 시간대에 따라서도 다르고요.



개인적으로는 평일 낮에, 혹은 밤에 타는 것을 추천드리며, 주말에는 가격적 메리트가 전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차라리 택시를 타는 게 더 이득일정도로요. 핸드폰으로 확인했을때 가격이 조금 싸다 싶어도 거기에 보험료가 추가되고, 1km당 170원~200원 정도 들어가는 것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쿠폰북에서 항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게 있는지 확인하시고 예약하시 게 좋은데요. 사실 1박 이상 차가 필요하다면 거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차라리 렌트카를 빌리는 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카쉐어링 글을 올리고 있지만 솔직할건 솔직해야죠. 하하하.



카쉐어링은 단시간, 짧은거리 주행시 유리하다는걸 기억하시고, 이 반대가 되면 장점이 사라진다는 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쏘카 이용방법

쏘카 예약



쏘카의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선 개인정보를 입력해서 가입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빌리는 장소와 차량, 그리고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시간에 찾아가시면 됩니다. (부름 서비스도 있어요.)



쏘카 이용방법



예약한 시간이 되면 이렇게 버튼들이 활성화 되는데요. 뭐 작성하고 그런거 없고, 무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차량 확인도 혼자 하시면 됩니다. '차량 상태 확인'을 눌러서 사진을 찍으면 되는데, 많이 긁히는 바닥, 범퍼부분을 잘 확인해보세요. 



+ 저기 세차 인증하기 버튼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세차해주면 혜택이 있기는한데... 굳이 그럴필요가 있나요. 하하하..



차량사진전달



차량상태 전달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운전만 하시면 됩니다.



실내 운행



네비게이션을 보면 차량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만약 시간이 늦을 거 같으면 예약연장도 가능 합니다. 다만 연장 요금이 비싸니 여유롭게 예약하시는걸 권장 합니다.



쏘카 차량반납

쏘카 차량반납



차를 다 썼다면 실내에 놔둔 게 있는지 확인해주시고요. 시동과 라이트를 끄고 차량 문을 잠근 뒤 '바로반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때 문이 제대로 잠겨있지 않으면 반납이 되지 않아요.



쏘카 바로반납



예약시간보다 빠르게 바로반납을 할 경우 이렇게 크레딧이 지급됩니다. 반대로 늦으면 패널티가 있고, 만냥+이용요금이 포함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작성한 것 처럼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오히려 손해인 경우도 있으니 합리적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쉐어링 서비스 쏘카 나이제한과 이용요금 및 이용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며,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