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동영상 편집 어플: 비바비디오 사용법(안드로이드 가능)


아이폰 동영상 편집 어플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여행 가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걸 버튼 하나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쉽게 핸드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 비바비디오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으니 내용을 참고하여 다운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



하스텐의 어플 리뷰 #10

비바비디오



비바비디오



저번에 <핸드폰으로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을 작성하면서 '비디오쇼'라는 어플을 소개 했었는데요. 편집기능이 다소 아쉬웠던 그 어플과 다르게, 오늘 소개하는 비바비디오는 굉장히 쉽고 빠르게 예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앱 입니다.


비바비디오





▲ 1분만에 뚝딱 만든 영상

업로드용이라 화질을 줄였습니다.


비바비디오의 간단한 사용법만 알아도 1분만에 예쁘게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무료와 유료버전이 있지만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히 꾸밀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바비디오 사용법

비바비디오 사용법

▲ 편집기능



<vivavideo> 메인화면에서 '편집'을 눌러 동영상을 선택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크게 타이틀, 클립편집, 효과 영역으로 나뉘며 위의 사진은 클립편집에 있는 기능 입니다.



선택한 동영상에 필터를 입힐 수 있고, 영상 비율과 자르고 나누는 등의 조절과 함께, 속도도 배속으로 돌리거나 슬로우모션으로 느리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상이 돌아가 있어서 회전 기능을 이용해 제대로 돌려주었고, 동영상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했습니다. 



동영상 편집하기

▲ 자르기, 장면 전환


대략 어떤식으로 조절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자르기와 장면전환 편집창에 들어갔는데요. 조절은 저렇게 바를 이용하고, 필터나 전환 등의 기능은 원하는걸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전환은 동영상1 -> 동영상2로 넘어갈때 어떤식으로 넘어가는지를 의미 합니다.



동영상 꾸미기

▲ 효과넣기



<효과>부분에서는 텍스트, 스티커, 특수효과, 더빙 등을 넣을 수 있는데요. 저는 간단히 텍스트와 스티커만 넣어보겠습니다.



동영상 텍스트 넣기

▲ 텍스트 추가



이렇게 말풍선과 폰트들을 설정할 수 있으니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시고요. 텍스트가 나오는 시작과 끝 부분을 선택해서 나오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기능

▲ 스티커 추가



스티커도 같은 방법이고요. 크기를 조절하고 싶을때는 해당 스티커를 선택하면 우측하단에 파란색의 조절버튼이 나타납니다.





1초만에 동영상 편집하기

타이틀 넣기

▲ 타이틀, 동영상에 음악넣기



하나하나 설정하는 게 귀찮다면? 타이틀에서 한방에 동영상을 꾸밀 수 있는데요. 원하는 타이틀을 선택하면 화면전환, 효과부터 음악까지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여기서 음악만 바꾸고 싶다면 원하는 타이틀 클릭 후 '음악수정'을 눌러서 선택만 하시면 되세요. 위에 제가 만든 영상도 타이틀을 적용했고, 여기에 텍스트와 스티커만 추가했습니다.




* 이 기능들은 모두 무료이며, 위의 사진 처럼 VIP가 추가된 것만 요금이 필요합니다. 저번에 비디오쇼는 대부분 유료였던 것과 다르게, 비바비디오는 아직 대부분이 무료에요.


동영상 용량 선택

동영상 용량 줄이기 기능

▲ 화질 선택



비바비디오는 동영상 편집 기능과, 용량 줄이기가 모두 가능한데요. 그럼에도 저번에 '비디오쇼'를 추천했던 이유는 이 녀석의 크기 선택지가 저렇게 3개밖에 없기 때문 입니다. videoshow는 무려 7개나 있었죠.



저번에 다른 글에서도 이야기한 것 처럼 굳이 하나의 어플만 충성하며 이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각 장단점들이 있으니 필요한 기능만 쏙쏙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동영상 편집 어플 비바비디오 사용법에 대한 글을 마치며, 지금 까지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