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합성 어플: 쉽게 배경지우기 가능한 픽스아트


사진 배경 지우기 & 합성 어플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이용 가능.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배경 지우기사진합성이 가능한 어플을 추천하려 하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평소 사진편집 앱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배경지우기 어플


하스텐의 어플 리뷰 #11

픽스아트




아이폰 사진 합성을 하고 싶었다면 픽스아트 어플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사용 할 수 있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픽스아트 사용법



사진편집 어플 추천을 뭘로 할까 하다가 조금 색다른 기능이 있는 앱을 가져왔는데요. 픽스아트 배경지우기가 가능한 합성이미지 만들기 어플 입니다.


픽스아트



물론 그 외에 기본적인 사진 꾸미기 기능도 다양하게 있으니,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스아트 편집기능


△ 픽스아트 사진편집 기능



위의 사진은 픽스아트 '편집하기'의 도구창인데요. 문자넣기, 스티커, 효과, 자르기, 브러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오늘의 메인 주제인 배경지우기는 '자르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배경지우기 방법




△ 배경지우는법



자르기에 들어가서 사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하단에 보면 두 개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자동으로 사람 이미지만 따주는 기능이고, 두 번째는 영역을 선택하는 기능 입니다.




사람이 뚜렷하게 나와있는 이미지는 당연히 첫 번째가 훨씬 간편하지만, 가끔 사람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두번째로 직접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우측 사진은 첫 번째를 선택해 자동으로 따온 모습인데, 생각보다 인식을 참 잘하죠? 픽스아트를 이용하면 정말 간편하게 배경지우기가 가능합니다.





영역선택이 완료된 상태에서 한 번 더 수정이 가능한데요. 브러시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서 따오고 싶은 부분을 더 선택할 수 있고, 지우개를 통해 지우고 싶은 배경을 추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 브러시와 지우개는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모든 수정이 끝났다면 우측 끝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지정한 영역만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사진합성 하는법


다음은 픽스아트의 사진합성 기능인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사진 하나를 선택한 뒤 '사진 추가하기'를 통해 하나 더 불러오면 됩니다. 저는 이 두개의 이미지를 합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짠. 대충 사진을 갖다 붙이고, 폰트도 넣어보고, 테두리도 설정해본 모습 입니다. 설정할 수 있는게 다양해서 시간을 들여서 열심히 꾸미면 꽤 괜찮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솔직히 이 부분은 제대로 만들고 싶다면 이미지만 따서 PC로 옮겨오는 게 훨씬 간편하긴 합니다.





콜라주



다음은 콜라주 기능인데요. 다양한 레이아웃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기 비율도 여러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요즘 인스타가 대세라 그런지 '인스타 규격 사각형'이 따로 있네요.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기

△ 나에겐 필요 없는...췟.



마지막으로 픽스아트는 그림 그리기가 가능 한데요. 기존에 있던 이미지에 넣을 수 도 있고, 사진 처럼 원하는 재질, 색상, 크기에 그림을 그려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배경지우기 및 사진합성 어플 픽스아트 사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지금 까지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