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온라인 이미지 편집 최적화 시키기


사진 용량 줄이기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프로그램도 필요하지 않은, 온라인 이미지 편집 사이트를 통한 방법인데요. 간편하게 용량을 줄일 수 있어서, 블로그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유지 됩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다!



저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이미지 편집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홈페이지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입니다.




방문자 대부분은 로딩중 이탈한다!



참고로 일반 사용자들도 유용하게 쓰이겠지만, 사진의 용량이 너무 크면 블로그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블로거는 필수적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이트 최적화 역시 SEO의 한 부분이며, 로딩속도가 반영 됩니다. (이미지 퀄리티가 중요한 경우는 제외)



온라인 이미지 편집 사이트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Optimizilla



옵티미질라의 메인화면 입니다. 랄까, 사실 이 화면밖에 없는 굉장히 심플한 모습인데요. Jpg와 Png 등의 이미지파일 용량을 줄이는 사이트 입니다.



포토샵 혹은 포토스케이프 등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으로 용량을 줄인 상태라 하더라도, 이 optimizilla를 이용해 한번 더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해상도를 같이 줄이면 용량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미지 편집




Optimizilla 사용법

이미지 해상도



옵티미질라의 사진 용량 줄이기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파일 업로드>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불러오시면 되는데요. 한 번에 최대 20장 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는 줄어든 비율을 의미하며, 퀄리티를 조정해서 더 줄일 수 있고요. 저는 귀찮아서 포스팅에 쓸 이미지가 적은 경우에는 그냥 이대로 사용하고, 10장이 넘어가면 퀄리티를 더 줄이는편 입니다.





실험삼아 90이던 퀄리티를 79까지 낮췄는데요. -40%대 였던 압축률이 60%대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에는 파일을 하나하나 줄여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괄적용이 안돼요.



그래도 다행히 다운은 한 번에 할 수 있어서, 저는 파일 수 가 적으면 그냥 파일 업로드 후 바로 다운로드해버립니다. 글 작성하기 전에 몇 초만 들이면 가능한 방법이니 자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퀄리티 비교 및 마무리

Optimizilla



하나는 원본이고, 하나는 용량이 61%나 감소한 사진 입니다. 과연 어떤게 원본일까요? 어차피 블로그 글 처럼 작은 사진에서는 퀄리티가 굳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은 더더욱 그렇고요. 굳이 확대해서까지 확인하는 사람은 정말 드물거든요.



색감이 중요한 음식 및 뷰티는 어쩔 수 없겠지만, 방문자 입장에서 로딩시간을 생각해보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겸사겸사 덧붙이자면 요즘은 워낙 인터넷이 빨라서 "원본 올려도 로딩 없던데?"라고 생각 하실 수 있겠지만, 모든 접속환경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a와 b가 있을때 100점과 99점이라도 결국 1등과 2등으로 나뉘기도 하고요. 이 부분에 대해 작성하기 시작하면 블로그 정보가 되어버릴 것 같으니, 나중에 로딩속도 검사하는 방법과 함께 따로 자세히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온라인 이미지 편집기(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글을 마치며, 다음 번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까지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