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및 금액, 준비물 총정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및 금액, 준비물 등 전반적인 시험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전학원에 등록하면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이런 정보를 찾아 볼 필요가 없지만, 혹시나 독학으로 하시는 분들은 혼자서 해결해야할 부분이 있으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인터넷 접수를 하는 방법과, 면허시험장 현장 접수인데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예약이 되어 있어서 약 한 달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다만 현장접수의 경우 꽤 널널하다는 말이 있으니, 가까운 시험장을 찾아서 문의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절차

운전면허시험 과정



위의 사진은 면허 취득 절차 입니다. 학과시험이 필기시험을 의미하는데요. 이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1시간짜리 교통안전교육과 신체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즉, 현장접수의 경우 그 날 바로 시험을 보기 때문에 미리 공부를 하고 가셔야 하는 거죠.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과 금액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 시험 절차

교통안전교육 및 신체검사



저는 2013년에 면허를 따서 지금 학원이 얼마인지는 모르겠는데, 꽤 비쌌던걸로 기억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별로 도움이 되지 않기도 했었는데요. 특히 운전면허 필기시험의 경우 어차피 기출문제 두 세번 풀면 충분하니 독학을 권합니다.



학과접수 비용은 7500냥이며, 3.5x4.5cm 사이즈의 사진 3매가 필요 하니 참고해주세요.



기능시험, 도로주행



이 부분은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 사항인데요. 전부 독학으로 하면 확실히 가격이 저렴하긴 한데, 주변에 운전을 알려줄 사람이 없다면 이 부분은 학원에서 하는 게 낫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실전 연습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붙을 확률도 더 올라가는데, 운전을 알려준다기보다 공식을 알려주는 느낌이거든요. (여기서는 핸들을 몇 번 돌리고, 저기서는 어떻게 하고~)



다만, 요즘은 유튜브에도 기능시험 강의 동영상이 잘 되어 있으니 독학 도전도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학원이 여러모로 편하기는 하지만 금액을 생각하면 고기 몇 번은 사먹을 수 있으니까요..하하.





마무리

면허시험 자격



위의 사진은 운전면허 응시자격과 신체검사기준이니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는 음.. 뭔가 조금 더 실용적인 팁을 드리고 싶은데, 필기시험은 딱히 알려드릴 게 없네요. 필기는 정말 어지간해서는 떨어지기 힘들거든요.



1종은 70점, 2종은 60점만 충족하면 되니 모의고사 한 두번만 풀어보고, 도로안전표지판 종류가 어떻게 되는지만 확인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책을 사실 필요도 없는데요.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기출문제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운전면허 필기시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