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2 후기: 인과연, 3편을 위한 발판


신과함께 인과 연

주호민 작가의 네이버 웹툰

신과함께의 두 번째 이야기

인과 연.


영화화된 신과함께2는 어땠을까?

 

하스텐 신과함께 인과 연 리뷰



하스텐의 영화 리뷰 #76

신과함께 인과 연


감독: 김용화

배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이정재


평점: ★★★



영화 신과함께2

영화 신과함께2



주호민 작가의 네이버 웹툰 신과함께가 처음 영화화 된 것은 2017년 겨울이다. 그리고 2018년 여름 이 작품의 두 번째 이야기인 신과함께 인과연이 개봉되었다.



후속편이 잘 나오지 않거나 오랜 시간 기다려야하는 국내 영화시장에서, 이렇게 빠르게 후속작이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1편과 2편을 동시에 제작했기 때문인데, 덕분에 반년이란 시간이 흘렀음에도 웹툰 다음화를 보는 것 처럼 내용이 아주 매끄럽게 연결되고 있었다. 



그리고 이 말은 인과 연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1편을 봐야한다는 이야기다. 



마동석이 들려주는 옛날이야기

성주신 마동석



이번 신과함께 인과 연은 전편의 시퀄이자 프리퀄이다. 후속에피소드를 다루면서도 중간중간 옛 이야기를 회상하며 자연스럽게, 삼차사(강림, 혜원맥, 덕춘)의 과거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 편에서 전생의 기억을 잃었다는 소재 때문에 그들의 과거가 궁금했던 사람들이라면 이번 편에서 그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전체적인 부분에서 보자면 이야기를 굉장히 잘 요약했지만, 부분부분 떼어보면 다소 억지스러운 구성이 아니었나 싶다.



신과함께 인과 연 후기

웹툰원작 영화



후반부까지만 놓고 보면 2.5점. 이게 필자의 생각이다. 마치 게임을 보는 것 같은 스피디하고 화려한 액션은 마음에 들었으나, 감정이 다소 과잉되어있고 무엇보다 이 작품에 특별한 애착이 없는 입장에서 그들의 과거 이야기는 지루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의 마지막에 인과 연이란 부제를 완벽히 이해하게 만듦으로서 "아 그랬구나" 싶은, 다시 한 번 곱씹어보게 하는 매력이 있었다.



신과함께 인과 연



그리고 생각해보면 이 영화는 꽤 잘만들어졌다. 똑똑하다고 해야 할까, 원작에서 부분부분 나뉘어 있던 이야기들을 잘 모아서 한 번에 요약해두었으니, 앞으로 시리즈화 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 할 수 있겠다.



조금 더 개인적인 감상을 넣자면



영화를 감상할때 오락적인 부분을 중요시한다면 신과함께는 분명 매력적인 영화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기술적인 부분을 감상한다해도 괜찮은 작품이다. 하지만 영화의 메시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건조한 영화다. (알맹이가 없달까?)



말하자면 가볍다고 느꼈다는 것 인데, 누구나 무난하게 보기 좋은 팝콘무비가 아닌가 한다. 아, 신파가 적었다는 것은 분명 칭찬할만하다.



마무리

신과함께2 후기



익숙한 배우. 적절한 코믹. 마블리의 귀여움(?). 가족과 함께 영화관에서 보기 좋은 영화다. 그리고 필자는 별로 이 작품에대한 애정이 없기 때문에 그들의 과거가 지루했을지 몰라도, 이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재미있을 수 있다. 원래 외전이란게 그런거니까.



슬슬 정리하자면. 1편을 재미있게 감상했고 신과함께가 좋다면 영화관으로 달려가길 바라며, 그냥그랬다 싶은 사람은 궁금하지도 않은 그들의 이야기를 억지로 듣는 기분일 수 있으니 나중에 3편이 나올때쯤 예습용으로 천천히 보길 바란다. 끝.





ps.양심적으로 신과함께2 상영관 수 가 너무 많은거 아닌가? 새로 개봉하는 작품이 많음에도 이건 뭐, 선택하라는 게 아니라 강요하는 듯한 느낌. 이런 상황에 관객수 못 올리는 게 이상한거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