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트라이앵글 후기: 반전 결말의 타임루프 스릴러


영화 트라이앵글

타임루프물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반전 스릴러 영화 트라이앵글.


마치 재입대하는 꿈을 꾸는 듯한

이 작품의 결말은 충격적이다.

 

영화 트라이앵글 후기



하스텐의 영화 리뷰 #77

트라이앵글


감독: 크리스토퍼 스미스

배우: 멜리사 조지, 리암 헴스워스


평점: ★★★



버뮤다 삼각지대 괴담

버뮤다 삼각지대 괴담



10년전 만들어진 대표적인 타임루프 영화 트라이앵글. 시간이 엉키고 엉켜서 뫼비우스의 처럼 무한히 반복한다는 소재를 사용하는 있는 이 작품은, 요트를 타고 항해를 하던 일행이 태풍에 휩쓸리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마침 지나가는 큰 배로 갈아탔더니 그 곳에 사람은 아무도 없었던 것. 그런데 일행은 갑자기 어디서 나타났는지 알 수 없는 복면을 쓴 괴한의 습격을 받게 된다.



반전 스릴러 영화

반전 스릴러 영화



미스터리적 요소를 갖고 있는 이 작품은 보는내내 '뭐야?'라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 처음부터 끝까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고 있으니,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로 끌려다니게 되고, 그러다 조금 이해하겠다 싶으면 엔딩크레딧이 올라와 버리니 머리가 멍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참 매력적이다.



보통 중간에 내용이해가 안되면 지루해지기 마련인데, 영화 트라이앵글은 스릴러 특유의 음울한 분위기와 무슨 일이 생길 것 같다는 분위기를 잘 조성하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다.






타임루프

타임루프 영화



군전역 후 재입대 꿈을 꿔본적이 있는가? 그냥 헛소문이라 생각 했는데, 필자는 몇 번인가 이 꿈을 꿔본적이 있고, 정말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 기분이었다. 그리고 이 영화가 그렇다.







타임루프물답게 시간이 계속 되돌아가고, 최악의 경험을 몇 번이나 반복한다. 곰곰히 생각하면 할 수록 정말 끔찍한 이야기다. 그리고 결말은 진짜 멘붕인데, 한 사람이 태양계를 간신히 벗어났더니 안드로메다가 있었다는 그런 느낌이랄까.. 엄청난 무력감을 맛볼 수 있었다.



아쉬운 부분

트라이앵글 결말 해석



좋은 미스테리 작품은 장르 특성상 이야기를 꼬아놓더라도, 마지막에 가서는 관객에게 이해를 시켜주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 일을 크게 벌리는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마무리짓는 건 그렇지 않으니 말이다.



그리고 이러한 관점에서 트라이앵글은 다소 아쉬운 작품이다. 전체적으로는 재미있게 감상 했지만, 중간중간 필요한 설명을 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는 방식이고, 이러한 일이 왜 벌어졌는지 시작은 없고 중간과 끝만 존재 했다.



물론 개연성을 일일히 따지면 이런 장르는 볼 수 있는 게 없겠지만, 그냥 뭐라도 던져줬으면 좋겠는데 그 부분이 텅텅비어있어 개운하지 않았다는 것은 결국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다.





영화 트라이앵글 후기

뫼비우스의 띠 같은 작품



버뮤다 삼각지대 괴담과 타임루프를 섞어 만든 트라이앵글.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분명 재미는 있었다. 이렇게 허탈감을 주는 작품도 많지 않으니 미스테리 스릴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 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