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랑 후기: 무리한 로맨스가 주는 억지 결말


인랑

일본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만든

국내 초호화 캐스팅 영화 인랑.


흥행실패의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인랑



하스텐의 영화 리뷰 #79

인랑


감독: 김지운

배우: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평점: ★★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 인랑

영화 인랑



1999년 만들어진 일본 애니메이션 인랑. 이 원작을 보지 못한 입장에서 배경이 왜 이렇게 바뀌었는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처음 접하는 대다수의 입장에서는 어쨌든 신선한 소재라는 것.



이 이야기를 먼저 하는 이유는 원작을 따라가지 못하였기 때문에 흥행에 실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고자 함이다. 영화 인랑은 그냥 자체적으로도 별로였다.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



필자는 이 영화가 별로라는 것을 알고 감상을 하였다. 그래서 처음에는 다소 의아했다. 도입부에 시놉시스를 설명해주는 것도 우리나라에서 보여주던 방식은 아니었고, 마치 한 편의 소설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가상세계관을 잘 설정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딱 그 처음만 좋았다.





무리한 로맨스

영화 인랑 후기



영화 인랑은 결코 가벼운 소재를 다루고 있지 않다. 주변 강대국의 위협에 맞서고자 남북한 통일준비 5개년을 계획하는데, 이 것에 반대하는 무장시위단체 섹트가 생겨나게 되고, 그 들을 무장집인하는 특기대가 창설되고, 그런 특기대를 공안부는 시기하고.. 



조금 격렬한 삼각관계라 할 수 있다.



연애에 대한 삼각관계도 복잡한데, 정치적인 삼각관계는 얼마나 더 복잡하겠는가? 그런데 아쉽게도 영화 인랑은 이 부분에 대한 갈등을 면밀히 보여주지 못한다. 



한효주



초반에 상당히 빠르게 흘러가서 '아, 할 이야기가 많아서 그런가?' 싶었다. 그런데 한효주와 강동원이 만나고부터 영화가 이상하게 늘어지기 시작 한다.



그래. 이 영화의 본질은 로맨스였다.



저런 미모의 훈남과 훈녀가 같이 있으니 로맨스를 찍고 싶어지는 건 알겠는데, 이런 흥미로운 설정을 가지고도 결국 로맨스로 가버렸다는 게 참 아쉽다.



영화 인랑 후기

정우성



영화 인랑의 제작비는 230억으로 국내 영화 제작비 Top 10에 들어가는 비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랑은 누적관객수 90만명을 채우지 못했을 정도로 폭망했다. 뭐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결론은 그냥 재미가 없었다.



그 들의 감정에 공감도 안될 뿐더러, 인물도 배경도 연출도 멋만 잔뜩 들어갔지 실속이 없었다. 웃긴건 이러한 방식으로 얼마 전 <골든슬럼버>도 흥행에 실패했다는 것 인데, 이 때 배우도 강동원과 한효주였다. 어쩌면 둘의 궁합이 잘 맞지 않는걸지도..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