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게시물 도용: 저작권침해 신고 하는 방법 후기


저작권침해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에 어떤 정보를 찾고자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제 글을 도용한 블로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발견할 수 있는지.. 참.



겸사겸사 저작권침해 신고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혹시 비슷한 일을 당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침해 신고



오늘 필요한게 있어서 검색을 하다가 제 블로그 포스팅을 도용하는 블로그를 발견하였습니다. 정말 우연하게 찾게되었는데요. 그야말로 운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응?)



블로그 도용



네. 제가 필요한건 파비콘이었어요. 저도 이전에 관련 정보를 작성했었지만,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둔 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무작정 검색을 했는데요. 이 때 우연히 본 글이 바로 제 포스팅을 도용한 글 이었습니다.



지금 그 블로그 포스팅 제목을 그대로 작성해서 첫 번째에 나타나 있는데요. 두 번째는 제가 보이네요. 글 숫자를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초기에 작성했던 글 이라 아마 사진만 그대로 가져가지 않았어도 눈치채지 못했을거에요.



아.. 나름 수정을 하긴 했더군요..ㅋ



근데 그게 더 괘씸해요. 차라리 내용이 일치했으면 저작권이란게 뭔지 잘 몰라서 그런가보다 할 텐데, 마치 자기가 쓴 것 마냥 바꿨다는건 알면서 그랬다는거잖아요? 



이제 그 주인공을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예전부터 제 방침이지만 이런 일을 겪었을때 그냥 공개해버립니다. 앞으로도 같은 일을 당한다면 공개 할 예정이며, 상황에따라 게시물 삭제로 안넘어가고 귀찮게 해드리겠습니다.





도용블로그 찾기


https://blog.naver.com/lgj5283/221321931138



짜짠. 문제의 그 도용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가 '마름이 엄마'네요. 가족사진도 올려두셨고, 확인해보니 무슨 헬로땡땡땡(그 유명한..)을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게시물이 굉장히 많던데.. 대부분 다 도용인 것 같네요. (한 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문제의 글



이게 도용된 글 내용인데요. 사진이 작아서 안보일 것 같지만, 제 사진을 살짝 기울여서 사용하고 있고, 어투만 바꾼채 내용은 그대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게시물이 약 200개가 있으니 저 같은 피해자는 더 많겠죠?



제 생각에 사진을 보니 연배가 있어 보이셔서 이런 걸 혼자 생각했다고 생각 하지 않아요. 헬로뭐시기 저기가 약간 멘토링 형식으로 피라미드처럼 내려가는 구조인데, 선생님이 알려주신걸까요? 이런식으로 운영하라고요? 



그런데 저런 행위는 도둑질 입니다. 단순히 제 글을 보고 따라하다가 자신이 직접 사진찍고 내용 작성한거면 아무 말도 안해요. 벤치마킹은 당연한거죠. 근데 글을 통째로 배끼는건 제가 들인 시간과 노력을 그냥 훔쳐간겁니다. 



이게 바로 저작권침해고요. 



블로그 도용 신고

블로그 도용 신고



그래서 일단 네이버와 다음에 신고 했는데, 이 방법을 자세히 작성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냥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저작권 입력하면 이런 창이 나오고, 본인인증 후 증거물 제시와 글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 나아가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몇 번 해보니 인터넷으로 신고해도 증거물들고 직접 오라는 전화가와서 조금 귀찮기는한데, 뭐 어려운건 아니니까요. 아무튼, 일단 지금 늦은 시간이라 제 댓글 확인을 못하셨을테니 이후 어떻게 하시는지 지켜보겠습니다.



ps. 요즘 이렇게 실시간으로 글 올리는 일이 별로 없는데, 덕분에 이 야밤에 글 작성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