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 어플: 커플 여행지도 만들기 앱 포토로그


행 기록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여행을 다녀온 뒤 여행기를 작성하거나, 포토북을 만들며 추억을 회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혹시 여행 지도 만들기 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오늘 소개하는 여행 기록 어플을 사용하면 조금 더 색다른 방식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커플 여행 지도로도 많이 쓰이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물론, 솔로도 가능합니다!)



여행 지도 만들기

하스텐의 어플리뷰 #24

여행 기록 앱 포토로그


포토로그


오늘 소개하는 어플의 이름은 포토로그 입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마찬가지로 여행 기록 어플인데요. 내가 다닌 여행지의 사진을 모아 지도로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앱 입니다.


여행 기록 어플



이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지도 만들기

포토로그



포토로그의 메인화면 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면 여행 지도 만들기가 가능한데요. 총 네 가지의 지도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이름을 입력한 뒤 생성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행기록앱




자. 이렇게 지도가 생성되면 이제 내가 방문했던 지역을 색칠하거나, 사진을 넣는 방식으로 채워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한 번 사진 넣기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커플여행지도



이런식으로 그 지역에서 찍었던 사진을 넣는건데요. 사이즈를 조절하고, 지도모양에 맞게 사진을 기울이거나 하면서 꾸며주시면 됩니다. 은근히 노가다 작업이네요. 하하.



여행어플추천



일단 여기까지 만들었는데 더 이상 귀찮.. 아니, 사진이 없어서 못만들었습니다. 이래서 남는건 사진뿐이라는걸까요.(응?)



하지만 포기할 수 없죠.



사진이 없으니 색칠하기로 다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 만드신 분은 위에 체크해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아래의 사진 처럼 핸드폰 앨범 혹은 카메라롤에 저장 됩니다. 



포토로그 지도 만들기



왼쪽 사진이 핸드폰 앨범에 저장된 모습인데요. 아까 다운로드 버튼 옆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등 SNS로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저는 똥손이라 지저분하지만, 금손이신 분들은 예쁘게 꾸밀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행 지도를 만들면서 알게 된 건데, 제가 생각보다 국내에서 못가본 곳이 많더라고요. 아니, 많다기보다는 대부분 못가봤네요. 죽기전에 저 칸을 모두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커플 여행지도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결혼한 게 아니라면 자신만을 위한 지도도 따로 만들어두시기 바랍니다.(소곤소곤) 하하하. 그럼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ps. 아! 사진으로 하면 나중에 사용할 수 없으니, 색칠을 하는 게 좋겠군요!(...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