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세이퍼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가입하기 방법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가입하기


이번 시간에는 저번에 이어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도용을 당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도록하자.



[엠세이퍼] 핸드폰 명의도용 확인 및 해결방법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엠세이퍼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및 통신민원조정센터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니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한번 들어가서 꼭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의 사태가 벌어지면 이미 해결방법이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엠세이퍼 명의도용가입제한 서비스





포털사이트에서 엠세이퍼로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간 뒤 지난번 가입현황조회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명의도용가입제한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있는 경우가 많지만 혹시라도 없다면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 화면에 처음 들어갔다면 모든 통신사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을텐데요. '전체'를 클릭하신 뒤 하단에 가입제한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사실 설명할 것도 없을 정도로 굉장히 간단한데, 이 포스팅의 목적은 이러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죠.


주의사항




이대로 끝내면 아쉬우니 제가 겪었던 몇가지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게 한번 설정해두면 끝나는거라 그 뒤론 신경을 쓰실 일이 없습니다만 반대로 이걸 설정했다는걸 기억에서 잊으시면 곤란한 경우가 있으니 엠세이퍼라는 이름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작년에 제가 핸드폰을 바꾸면서 LG로 번호이동을 하려는데, 제가 가입제한을 걸어놔서 개통이 되지 않는 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개통마감이 오후 8시이고 아슬아슬하게 핸드폰을 구매하러 갔던지라 서비스센터는 이미 문을 닫아서 이걸 풀수가 없는거였죠. 



그렇다면 남은 방법은 제가 직접 해제하는 것인데 이걸 어디에서 설정했었는지를 잊어버리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2차적으로 기억해냈다한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로그인이 안되는 상황에 빠질 수 도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이때 주차장에 있던 가방에 공인인증서가 담겨 있는 USB가 들어 있었고, 마감 10분전에 6층에서 지하 2층인가 3층인가까지 뛰어내려간뒤 뛰어올라와서 간신히 1~2분 남겨놓고 개통했었습니다.



여러분은 저 처럼 바보같이 고생하지 마시고 핸드폰 개통 전에는 꼭 미리 서비스 해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끝.



ps. 다음번에는 핸드폰 구매 요령에 대해서도 한번 작성해보겠습니다. 생각해보니 이게 정말 꿀팁이 될 것 같네요. 



* 다른글 보기

 2018년 3월 개봉예정영화 기대작 총정리! (나라타주, 퍼시픽림, 7년의 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