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채팅방 배경 설정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설정을 통해 전체 배경화면 바꾸기는 물론이고, 원하는 카톡 채팅방 배경만 바꿀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커플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서 카톡 커플사진을 하는 것도 좋겠네요 :)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아이폰 사용방법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테마, 배경 차이점



가끔 카카오톡 테마와 배경화면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 둘은 다릅니다. 배경은 채팅방에 나타나는 바탕화면만 변경해주는거고, 테마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바꿔준다고 보면 됩니다.



오늘은 배경화면 바꾸기만 알아 볼 예정이지만,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설명을 보시면 대략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실거에요. 그럼 지금 부터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전체배경 설정

카카오톡 배경화면 변경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전체적인 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앱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전체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카톡 배경 변경


메뉴에서 '화면'을 선택하면 이렇게 앱화면 설정창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저번에 아이폰 카톡 글씨체 변경을 알려드릴때와 같은 곳이 맞습니다. 여기에 보이는 배경화면에서 원하는걸로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배경은 색상, 일러스트, 앨범(사진)으로 변경하실 수 있고, 미리보기가 가능하니 마음에 드는걸로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배경 설정



참고로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를 사진으로 설정 할 경우 지저분할 수 있으니 색상이나 일러스트 변경을 권장하는데요. 굳이 사진으로 하고 싶다면 최대한 깔끔한걸로 선택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채팅에서 글씨가 안보이면 안되니까요.



카톡 채팅방 배경 설정

카톡 채팅방 배경



카톡에서는 원하는 채팅방 배경만 바꿔주는 것도 가능한데요. 변경을 원하는 채팅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목록바를 누른 뒤, 하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 변경을 클릭하면 아까 위에서 봤던 창이 나타납니다. 이건 해당 채팅방에만 적용이되니 커플 프사로 사용하실때는 이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되다보니 아이폰과 어떻게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이렇게 종종 카카오톡 설정 방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확인 후 다른 정보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