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알림음 바꾸기: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


아이폰 카톡 알림음 바꾸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카톡 알림음 바꾸기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변경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구분 없이 같은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고요. 카톡 알림끄기의 경우 일괄 적용 뿐만 아니라, 원하는 채팅방 알림만 끌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카톡 알림음 바꾸기

아이폰 카톡 알림음 바꾸기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




카카오톡 알림 설정

카카오톡 알림 설정



카톡 알림음 바꾸기를 위해서는 먼저 카톡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전체설정에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 알림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알림음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새 메시지 알림에 있는 앱 실행 중 사운드를 꺼주면,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와 있는 동안은 메시지가 와도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고요.


카카오톡 알림음 바꾸기



앱 실행 중 진동을 꺼주면 소리뿐만 아니라 진동도 없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알림 소리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위에 있는 알림음을 클릭해서 원하는걸로 바꿔주세요. 이 때 하단 끝에 있는 무음을 선택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았더라도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지금 설명한 것은 일괄선택을 하는 방법이었고요. 이제 개별적으로 카톡 채팅방 알림끄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 끄기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재는 채팅목록에서 알림을 끄고 싶은 채팅방의 이름을 옆으로 밀어주는 방식 입니다. 그럼 왼쪽 사진과 같이 나타나고, 저기서 가운데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카톡 알림끄기


지금 이 방법이 간단하기는 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혹시 다를 수 있는데요. 혹시 몰라서 다른 방법 하나를 더 알려드리자면, 채팅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하단에 화살표로 체크해둔 부분을 클릭하면 알림끄기가 완료 되는데요. 혹시 카톡 알림음 끄기가 아니라 채팅방마다 알림음을 다르게 하고 싶다면, 저기서 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


그러면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현재 채팅방 알림음 설정창이 나타나고, 여기서부터는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방법이 같습니다. 




카톡 알림음 바꾸기는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 같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설정인 만큼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카톡 알림음 바꾸기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