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포토매스 (사진으로 수학풀이)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학생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문제를 직접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는 것 만으로 수학문제를 풀어주는 어플 입니다. 답만 나오는 게 아니라 풀이과정도 알려주니, 모르는 문제가 있거나 숙제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하스텐의 어플 리뷰 #34

포토매스


사진으로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포토매스



오늘 소개하는 어플은 학생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포토매스인데요. 핸드폰 카메라로 스캔하는 것 만으로 수학문제를 풀어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아주 고마운 앱 입니다.


포토매스



옛날에 제가 학교에 다닐때는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지식인에 올려서 답을 알고는 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진거죠. 그리고 답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풀이도 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푼 것 처럼 작성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하하하.



사진으로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수학문제 풀어주는 스캔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포토매스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문제를 직접 작성하거나, 문제집에 있는 수학문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해주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즉답을 알려주고, 원하면 풀이과정도 볼 수 있습니다.



인식률도 좋아서 문제를 잘 알아보더라고요. 그리고 혹시나 인식을 안한다면 직접 문제를 입력해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사진으로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



아까보다 훨씬 어려운 문제를 입력했는데도 곧 잘 풀어주는 모습 입니다. 해석도 꽤 자세히 해줘서 공부하기에도 좋고, 이 어플이 있으면 어떤 수학숙제를 내줘도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학교다닐때도 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



사진으로 수학풀이



포토매스는 사용법이 간단한 어플이라 사실 딱히 설명할 게 별로 없는데요. 사진으로 수학문제 풀어주는 앱이 있다는 것을 소개하는 게 목적이니, 많은 분들이 활용해서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이 앱을 이용해서 컨닝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부정행위를 하게 되면 그 만큼 위험을 감수해야하니 그런 쪽으로는 부디 사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하하. 


꿀팁


분량이 너무 안나와서 겸사겸사 학생분들이 보면 좋은 어플을 소개해볼게요. 무료로 운세를 볼 수 있는 앱이고, 꽤 자세하게 여러 점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 운세 보는 어플: 사주, 토정비결 보기 앱 점신!


그리고 곧 운전면허를 따려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학생이라면 운전면허학원 비용이 부담될 수 있죠. 하지만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앱이 있으면 학원에 등록하지 않아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 어플: 예상문제 요점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