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표 예매 KTX 할인: 코레일 힘내라 청춘 예약 등


기차표 예매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을 알아보면서, KTX 할인 받는 방법을 함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드림부터,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힘내라 청춘 등 다양한 상시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기차표 예약 하시길 바랍니다.



기차표 예매

KTX 기차표 예매

코레일 할인 이벤트





KTX 할인



우리나라의 기차는 모두 코레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차표 예매를 위해서는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때 꼭 한국철도공사가 아닌,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KTX 할인



기차표 예약은 레츠코레일에서만 할 수 있으니 기억해주시고요. Lets KORAIL에서 예약을 할 경우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KTX 할인 받기가 가능합니다. 바로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맘편한KTX, 다자녀 행복인데요. 자세한 할인조건과 내용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힘내라 청춘


청소년드림 / 힘내라청춘



먼저 KTX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코레일멤버십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뭐, 특별한 조건이 있는 게 아니라 그냥 회원가입만 해주시면 되는건데요. 만 24세까지는 청소년드림이 적용되고, 만 25세~33세까지는 힘내라 청춘 할인이 적용 됩니다.



청소년드림의 경우 10~30%, 힘내라 청춘은 10~40% KTX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특실이 아닌 일반실만 적용 된다는거 기억해주세요.



청소년드림 할인


맘편한 KTX / 다자녀 행복



임산부를 위한 맘편한 KTX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와 신분증을 제시한 뒤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 번호로 확인을 하는 다른 혜택에 비해 조금 까다로운 부분이 있는데요.



다른 혜택과 다르게 일반실 할인이 아니라, 특실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조금 더 편하게 이동하라는 취지인 듯 하고요.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다자녀 행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가족정보 등록 후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KTX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 중 최소 3인 이상이 이용을 해야 하고, 여기서 어른만 30% 적용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레일 기차표 할인



위에서 소개해드린 기차표 할인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종합이용안내를 클릭한 후, 할인 및 부가서비스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고요. 거기서 각 해당되는 것에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 처럼 회원 기본정보 성명란 옆에 등록 내용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임산부와, 다자녀는 홈페이지 등록뿐만 아니라 역 창구에서 각각 제출해야 하는 증명서가 필요하니 잊지 말아주세요.





코레일 예매

KTX 예매



마지막으로 코레일 예매 방법인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승차권을 클릭하면 일반승차권과 할인승차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KTX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꼭 두 번째에 있는 할인승차권을 클릭해주시고요.



출발역과 도착역, 날짜 등을 입력한 뒤 원하는 시간의 기차를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결제 방법은 특별히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정리: 청소년~만33세 이하는 코레일 회원가입 후 기차표 예매를 할 경우 10%~40%의 KTX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정보는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