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삭제 및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삭제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몇몇 친구를 차단하게 되고, 어느 순간에는 차단 목록에서 조차 보고 싶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 및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친구삭제


카카오톡 친구삭제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더 이상 연락을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이럴때는 그 사람이 더 이상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지 못하게 친구차단을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에는 프로필 비공개 기능이 있어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할 수 있다는 걸 아셨나요?



혹시 차단한 사람이 내 프로필을 매일 확인할까봐 걱정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따라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차단친구를 삭제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관리



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은 쉽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차단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옆으로 밀었을때 나타나는 숨김과 차단 버튼으로 할 수 있는데요. 친구목록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숨기거나 차단한 친구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관리


* 숨김은 메시지는 보낼 수 있지만 내 친구목록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상태를 의미하고, 차단은 친구목록에서 안보이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메시지도 보내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 합니다.



숨김친구 관리



친구관리창에 들어가면 숨김친구와 차단친구 영역이 나뉘어져 있는데요. 숨김친구에 들어가서 이름 옆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목록으로 복귀와 차단이 가능해집니다.



카톡 프사 안보이게



카톡 친구 삭제



이번에는 차단친구 관리인데요.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름 옆에 있는 관리를 눌렀을때 프로필 비공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메시지 차단만 되는거니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 걸 클릭해주세요.



카톡 친구삭제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톡 친구 삭제를 위해서는 차단해제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다시 친구로 추가할지 물어보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취소를 눌러주세요. 그럼 더 이상 그 사람은 내 친구창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친구삭제를 하기 전에 그 사람의 번호를 먼저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주소록에 번호가 있으면 자동으로 친구등록이 되어버리거든요. 그리고 친구삭제를 하게 되면 내 차단목록과 친구목록에는 보이지 않지만, 상대방은 나를 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도 할 수 있고요.



그 사람의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은거라면 차단 상태로 유지한채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하시는 게 좋고, 차단한지 오래 되서 더 이상 나에게 연락을 안하겠다 싶을때 삭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아마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가급적이면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기능도 처음에는 없던 기능인데 어느 순간 생겼더라고요. 하지만 제 블로그에 자주 들어오시는 분들은 어차피 제가 알려드릴테니 안보셔도 됩니다. (소곤소곤)


하하하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톡 친구삭제 글을 마치며, 카카오톡 관련 정보를 몇 가지 작성해둔 게 있으니 확인 후 모르는 게 있으셨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