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 대화 백업 저장 방법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및 저장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파일로 저장되어 보기 쉽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 의해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필요하거나, 소장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 대화 백업저장 방법



카카오톡 대화 백업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싶으셨던 분들이 계실텐데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백업을 원하는 대화방에 들어가서 목록 클릭 후,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그럼 이렇게 채팅방 설정창에 들어올 수 있는데요. 여기에 대화 내용 이메일로 내보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하면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와 모든 메시지 보내기가 보이는데요.



모든메시지로 선택 할 경우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 및 동영상 파일도 같이 백업 내보낼 수 있지만, 최대 10MB까지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전송이 많았다면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그냥 따로 카톡 대화방 앨범에 들어가서 저장해주는 게 더 좋을거에요. 




카카오톡 대화 저장

카카오톡 대화 저장



좌측은 텍스트만 내보냈을때의 모습이고, 우측은 모든 메시지 내보내기의 모습 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 할 이메일을 입력한 후 보내주세요.





그럼 이렇게 대화내용이 텍스트파일로 저장 됩니다. 날짜, 시간, 닉네임, 대화내용 순서로 나타나며, 개인채팅이 아닌 단톡의 경우에도 백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소중한 대화를 간직하고 싶을때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증명이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카톡 자체에서도 대화내용 검색 기능이 있지만, 메모장으로 켜놓고 컨트롤+F로 원하는 내용을 찾는 게 더 빠르고 편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및 백업 방법에 글을 마치며, 만약 상대방이 대화방을 나갔더라도 저장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요. 혹시 궁금한 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