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카카오톡 캐시삭제 용량 줄이기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캐시삭제를 통해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핸드폰 용량이 부족해질때가 있고, 이럴때는 뭘 지워야하나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딱히 삭제할만한 어플이나 사진이 없다면, 이 방법을 참고하여 어플 캐시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카카오톡 캐시삭제




오늘의 주제는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입니다. 요즘 카톡 활용법 시리즈를 작성하는중이라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캐시삭제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다른 앱에서도 마찬가지로 필요없는 캐시를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다면 가장 먼저 확인하셔야 하는게 다양한 카메라 어플 입니다. 카메라롤에 있는 사진을 지웠다고 끝이 아니라, 카메라앱에 따로 데이터가 남아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부분은 다음에 자세히 말씀드리도록하고, 오늘은 일단 카톡 캐시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캐시삭제

카카오톡 캐시삭제



카카오톡 캐시삭제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우선 카톡어플을 실행해준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전체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위에 체크해둔 기타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카톡 캐시삭제



카톡 기타 설정에 들어가면 저장공간 관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동영상 자동 재생 설정 및 검색 설정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캐시삭제를 할 수 있는 저장공간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가 보이는데요. 저도 여기에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벌써 185MB가 쌓여 있습니다. 얼마 안되는 용량 같지만, 앱마다 이렇게 쌓여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를 하고 싶다면 캐시 관리는 필수 입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관리



마지막으로 카톡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면, 대화내용이나 사진 등도 같이 지워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우측의 사진을 보면 카카오톡 캐시삭제를 했지만 사진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캐시삭제시 임시저장된 데이터가 사라질뿐, 사진이나 동영상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


이번 카카오톡 사용법 시리즈를 작성하게 된 계기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것 이라고 생각했던 기능들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어서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인데요.



조만간 스마트폰 활용법 시리즈를 통해 핸드폰 용량 늘리기 방법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하루에 한 번씩 리뷰와 꿀팁을 작성하고 있으니 가끔 놀러와주세요. 한달에 한 개 정도 꿀팁을 얻어가실지도 모릅니다. 그럼 이상으로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