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페북 계정 비활성화 설정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겸사겸사 계정 비활성화 설정을 어디에서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숨겨져 있다 보니 어디에서 하는 건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혹시 SNS 다이어트를 하고자 페북 탈퇴방법을 찾고 계셨다면 참고하시길 바라며, PC에서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페북 탈퇴방법 및 계정 비활성화



2010년대 초반 싸이월드가 쇠퇴하면서 얼굴책이라 불리우는 페이스북을 많이들 이용하셨는데요. 한 때는 대세였던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은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덕분에 요즘은 페북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요즘 인터넷 세상이 참 험하다보니 SNS에 있는 개인정보들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당장 사용하고 있거나, 어쩔 수 없이 필요한 것들은 놔두더라도, 지울 수 있는건 최대한 삭제해주는 게 아무래도 좋은데요.



페이스북의 경우 탈퇴 설정을 꽁꽁 숨겨두어서 어디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오늘은 이 설정을 어디에서 하는지 보여드리면서, 어떠한 절차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어렵지 않으니 신경쓰이셨던 분들은 미리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페북 탈퇴방법

페북 탈퇴방법


오늘 제가 알아보는건 PC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입니다. 폰으로 페북 탈퇴하는 방법도 어차피 비슷하니 참고해서 봐주시고요.



우선 Facebook에 들어간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한 후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페이스북 탈퇴


설정에 들어와서 좌측에 보면 <내 facebook 정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내정보 수정 및 활동로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계정 및 정보 삭제'가 보이실텐데요. 우측에 있는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페북 탈퇴


페이스북 계정 영구 삭제를 할 경우 복구할 수 없다는 안내가 나타나는데요.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진행 할 경우 페메 역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비공개로 하고 싶은거라면 비활성화 시키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사용하는 게 없고, 딱히 소장하고 싶은 콘텐츠도 없다면 하단에 있는 계정 삭제를 다시 한 번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이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페이스북 계정삭제가 완료 됩니다. 보면 꽤 끈질기게 확인시켜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그 만큼 신중하라는 의미인거 같아요.



혹시 운영하는 페이지가 있거나, 중요한 콘텐츠가 있다면 꼭 페이지 관리자 설정 및 자료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불안하다 싶을 경우 그냥 비활성화로 해두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페이스북 비활성화의 경우 아까 처음 들어갔던 설정창에서 <일반>항목에 있는 '계정 관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페북 비활성화


오늘은 이렇게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렵지는 않지만 어르신 분들이나, 이런거 찾는걸 잘 못하는 분들은 은근히 어려워 하시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게 페북의 전략일지도 모르겠네요. 하하.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라도 막히는 부분이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 친절한 하스텐이 상냥하게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