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군나르 시력보호 청광렌즈 후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군나르 시력보호 청광렌즈 후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안녕하세요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는 하스텐 입니다. 요즘 컴퓨터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이 시리게 느껴질때가 참 많았는데요. 덕분에 화면을 보고 있으면 어지러움까지 있다보니, 일을 하기 힘들 지경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루스크린 차단을 해주는 청광렌즈를 알아보다가,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으로 유명한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몇 일간 사용하며 느낀 군나르 엘립스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 엘립스 후기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

군나르 안경


요즘 눈이 아파서 검색해보니 컴퓨터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안경점에 가서 청광렌즈 안경을 맞출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조금 더 알아보니 BPF(블루라이트 차단율)라는 게 있고, 보통은 20~30%대인데 군나르 블루스크린 차단 안경은 65%라길래 망설임 없이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평가가 참 좋더라고요.


65% 유해 블루라이트 차단에 자외선 99.9% 차단, 안구 건조 완화 효과의 곡면 렌즈 등 뭐 이것저것 기능들이 있더라고요. 원래 시력이 좋아서 안경을 멀리하다보니 '기능'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ㅎㅎ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


군나르는 해외 브랜드이기 때문에 매장이 별로 없어서 인터넷 주문을 해야 하는데요.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인 엘립스와 인피니트를 기준으로 각각 13만냥, 16만냥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구매시 이렇게 케이스와 안경닦이, 워런티카드를 주는데요. 구입일로부터 1년간 불량시 교환을 해준다고 하니 잘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군나르 엘립스 안경

군나르 엘립스


일단 처음 군나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참 다양한 제품이 있어서 결정장애가 오실텐데요.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엘립스와 인피니트로 나누어 집니다.



퍼블리쉬 인피니트는 군나르의 베스트셀러 제품이고요. 엘립스는 한국인 얼굴형에 맞게 나온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품 사양은 동일해서 저는 디자인을 보고 엘립스를 선택했는데, 동글동글하니 귀여워서 저에게 잘 어울렸(응?) 하하. 



죄송합니다.



여튼 디자인이 썩 나쁘지 않더라고요. 아 그리고 엘립스로 마음을 먹었다면 여기서 하나 더 선택해야 하는 게 있는데요. 바로 렌즈의 종류 입니다.



군나르의 렌즈는 메인제품인 엠버렌즈와 조금 더 사용성을 높인 리퀫렌즈가 있는데요. 엠버렌즈는 블루라이트 차단율인 BPF65% 제품이며, 리퀫렌즈는 BPF35% 입니다. 이 외에 다른 기능은 똑같아요.



높은게 무조건 좋은거 아냐?



맞습니다. 원래 군나르 제품이 유명한 이유가 이 BPF가 높아서니까요. 그런데 차단율이 높은 제품의 단점이 랜즈가 굉장히 노랗습니다. 조금 부담스럽다는 후기들이 많더라고요.



"시력보호를 위해 쓰는건데 차단율이 중요하지 무슨 멋이냐"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문제는 적응 입니다. 화면이 너무 노랗게 보여서 사용시 불편함, 이질감을 느끼면 잘 사용을 하지 않게 되잖아요?



그래서 저는 일단은 청광차단 안경에 적응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리퀫랜즈를 선택하였습니다.


블루스크린 차단

블루스크린 차단


먼저 말씀드리자면 컴퓨터나 핸드폰에도 블루스크린 차단 어플이나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것들은 사실상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노랗게 보인다고 다 같은 게 아니라는 이야기인데요. 



보통 다른 안경들도 430m 대역 까지는 잘 차단하지만, 가장 해로운 450m 대역을 차단하지 못한다고해요. 그런데 군나르는 이 걸 차단한다고 하더라고요. 뭐 스팩상의 이야기이니 써봐야 알겠죠?


청광렌즈


일단 처음에 도착해서 많은 기대를 하며 착용을 해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노란색으로 보이는 게 살짝 거슬리고 어지러운듯한 느낌도 들었지만 (제가 안경을 처음써봐서 그럴지도 모릅니다) 조금 착용하고 있다보니 완전히 적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효과인데요. 제가 요즘 일을 하려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눈이 너무 건조해져서 힘들었는데, 안경을 착용하니 확실히 눈부심이 덜 했습니다. 눈이 편한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런데 너무 적응을 했나봐요.



정말 효과가 있어서 계속 쓰고 일을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정도면 65% 사용해도 문제가 없겠는데?"라고 말이죠. 그래서 업체에 문의를 하니 정말 감사하게도 BPF65%의 앰버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금 제 안경은 이천터미널에 도착해 있는 상태인데요. 아마 다음주 수요일이면 새로운 안경이 도착하지 않을까 생각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열심히 눈을 부비부비 하면서 글을 쓰고 있네요. 하하.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 군나르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조만간 도착하면 엠버렌즈도 바로 후기를 작성 할 예정이니, 얼마나 차이가 있고, 적응은 괜찮은지에 대해서는 해당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청광렌즈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고요. 저는 다음번에도 솔직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3)

  • 2018.10.29 21:08 신고

    눈을 보호하기 위해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겠군요!!

    • 2018.11.03 01:56 신고

      요즘 컴퓨터 화면을 보면 눈이 너무 아파서 구매해봤는데, 효과가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 2018.11.03 04:37 신고

    컴터 모니터 화면을 자주 들여다보고 있으면 진짜 눈시리죠!
    저도 청광차단안경 애용하고 있습니다.ㅎㅎ!
    전 인터넷에서 3~4만원 하는 저렴한거 샀는데 군나르가 유명했군요!
    렌즈를 모니터에 비춘 사진을 보니 진ㅉㅏ 블루라이트 차단효과가 대단한듯한!
    최근에 청광차단안경 가방에 막 들고다녀서 기스나고 망가졌는데 저도 이거 한번 사서 써보고 싶어지는데요!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