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광고 제거: 팝업창 차단 하는 방법


알약 광고 제거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바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백신 입니다. 주로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V3와 함께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을 통해, 팝업창으로 나타나던 알약 광고 차단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본문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무료 백신 프로그램

무료 백신 프로그램

알약 광고 제거 방법


알약 광고 차단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꼭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바이러스 차단 및 치료를 해주는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물론 가정용 컴퓨터로는 윈도우의 기본 보안 프로그램은 디펜더로도 충분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업데이트를 잊지 않고 꾸준히 해줘야 하고,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다소 불안한 부분이 있으니까요.


알약 팝업



그리고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주로 많이 사용하는게 이스트 소프트의 알약, 안랩 v3, 어베스트, 네이버 백신 정도가 있는데요. 무료로 배포되는 만큼, 사진과 같은 팝업 광고가 나타나서 불편하셨던 분들을 위해 알약 광고 차단 방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광고가 있는게 잘못된건 아니에요.



우리는 무료 배포 프로그램에 너무 익숙해져 있다보니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있지만, 사실 자선사업체가 아닌 이상 어떠한 수익이 있어야 운영이 되는게 당연한거니까요. 그래야 성능도 좋아질테고요.



다만 자체적인 설정으로 알약 광고 제거가 가능하고, 이 방법을 몰라 다소 손해(?)를 보시는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 계속해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알약 광고 제거 방법



알약 팝업 광고 제거를 위해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메뉴에 보이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알약 광고 제거


아니면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알약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뒤 환경설정을 클릭해주셔도 됩니다.


알약 광고 차단


아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환경설정에 들어와보신 분들은 많이 없으실거에요. 주로 우리가 이용하는건 바이러스 검사와 PC 최적화 기능이니까요. 그런데 등잔밑이 어둡다고 여기에서의 설정으로 아주 간단하게 광고 팝업 없애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알약 광고 없애기


좌측 트리를 보면 기타설정에 기타라고 보이시죠? 저기에 들어가면 알림설정이 있습니다. 저기 있는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를 모두 꺼주세요.



이 걸 끈다고 실시간 검사를 안해주는 것도 아니고, 별로 필요 없는 기능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알약 팝업 차단


마지막으로 작업 설정에 있는 업데이트 설정에 들어가서 알림 설정에 있는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를 모두 꺼주면 알약 광고 제거 방법 완료 입니다.



이 설정은 적혀있는 것 처럼 업데이트에 대한 알림으로, 역시나 기능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데요. 지금 체크해제한 것을 보면 모두 알림에 관련된 항목이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알약에서 어떠한 알림 팝업창도 나타나지 않게 되면서, 광고 역시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알약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