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차단 해제 방법: 팝업창이 계속뜰때 해결 하는법!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을 참고하면 팝업창이 계속뜰때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지난번에 아이폰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오페라, 엣지,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할 수 있고, 이 방법을 응용하면 팝업창이 계속뜰때 해결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팝업창 계속뜰때


크롬 팝업차단해제



가장 먼저 제가 주로 사용하고, 요즘 대세라 불리우는 브라우저인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을 역으로 이용하면 팝업창이 계속뜰때 해결할 수 있겠죠? 설정하는 곳을 알려드리는거니까요 :)


크롬 팝업차단해제


먼저 크롬의 설정창은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데요. 저기 아래쪽에 보이시죠? 들어가주세요. 



크롬 설정창에서 고급쪽에 보면 콘텐츠 설정이 있습니다. 아마 저 처럼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이라면 저기에 한 번씩은 다들 들어가보셨을거에요. 팝업창, 플래시 등을 설정할 수 있거든요.




팝업창이 계속뜰때


콘텐츠 설정에 들어가면 팝업 및 리디렉션이 있습니다. 혹시 팝업창 차단을 하고 싶은 경우라면 저기를 혀용안됨으로 바꿔주시면 되고, 크롬 팝업차단해제를 하고 싶다면 허용됨으로 해주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필요한 사이트만 허용으로 해서 이용하는걸 권장 합니다.



익스플로러 팝업차단해제

익스플로러 팝업차단해제


이번에는 대표적인 인터넷 브라우저였던 익스플로러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입니다. 크롬에 밀리긴 했지만, 아직도 관공서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는 도구에 있는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아마 여기는 다들 들어와본 경험이 있으시겠죠?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및 쿠키 삭제 등을 여기서 하는거니까요. 



인터넷 옵션


인터넷 옵션에서 개인 정보 메뉴를 확인하면 팝업 차단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은 차단 사용으로 되어 있으니, 필요한 경우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되는데요.



그 옆에 있는 설정을 누름으로서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이왕이면 필요한 사이트만 추가하는 게 좋다고 했었죠? 허용으로 해놨다가 까먹으면 테러를 맞을 수 있고, 컴퓨터 보안에 위험할 수 있으니 믿을만한 곳만 추가해주세요.



엣지 팝업차단해제 방법

엣지 팝업차단해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차세대 브라우저로 밀고 있지만 아무래도 잘 이용하지 않게 되는 엣지 입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바를 클릭한 뒤 설정에 들어가주면 되는데요.



팝업창 해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고급설정에 들어가면 팝업차단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은 켬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팝업차단해제 방법

인터넷 팝업차단해제


마지막으로 오페라 입니다. IP우회를 하기 위한 무료 vpn 브라우저로 유명한데요. 오페라는 특이하게 설정창이 왼쪽에 있습니다. 오페라 로고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니, 여기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콘텐츠 설정


그리고 고급쪽에 보면 콘텐츠 설정이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여기서 팝업 차단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음~ 이렇게 4곳의 팝어 차단 해제 방법을 소개해봤는데, 이쯤 되면 공통점을 눈치채셨죠?



어떤 브라우저를 이용하던 팝업, 플래시 관련 내용은 콘텐츠 설정에서 할 수 있고, 만약 이게 없다면 보안항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인터넷 팝업광고가 자주 나타난다면 이게 허용으로 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차단으로 바꿔주세요.



이상으로 팝업 차단 해제 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친절한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