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방법 Top4 어플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방법 입니다.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세요.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방법 Top4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한 다양한 측정기 앱을 이용해보고 유용하다 생각하는 어플을 선정하였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 앱 입니다.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4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다운로드



오늘 소개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4는 위와 같습니다. 각각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예시로 각각 한 개씩만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순서는 순위와 무관 합니다.


모든 어플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말씀드렸으며, 안드로이드는 다소 기능에 차이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추가로 아이폰에 없는 앱은 제외되었습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300704847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zwanoo.android.speedtest





벤치비

벤치비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어플로 가장 먼저 소개하는 앱의 이름은 벤치비 입니다. 가장 유명한 인터넷 속도 측정기 중 하나이고, 이전에 이 블로그에서도 소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는 법이죠? 관리도 잘 되고 있고, 측정시간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고, 평균 핸드폰 인터넷 속도를 알 수 있는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하단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Speed check

speedcheck


두 번째로 소개하는 앱은 Speed check 입니다. 이 앱은 뭔가 아이폰이랑 잘 어울리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측정을 시작하면 핑,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를 알려주는 등 기능적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심플함이 장점으로 자신의 인터넷 속도 측정 기록은 알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측정 기록 평균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이 속도가 빠른건지 느린건지 확인 할 방법이 없다는 것은 단점 입니다.



사실 굳이 필요한 기능은 아닐 수 있으니, 디자인을 중시하신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Speed test.net

speedtest


세 번째는 Speedtest.net 입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앱과 이름이 비슷하여 혼동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고요. 앱 색상이 까만색이면 이거고, 하얀색이면 다른겁니다



이 어플은 서버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해외 서버와 국내 서버 모두 측정이 가능 합니다. 제가 측정해본바에 의하면 속도가 타 어플과 비교해 다소 빠르게 측정되는 감이 있습니다.  


Speed test


네 번째는 Speed test 입니다. 특별한 장점은 없고, 그냥 이전에 소개했던 벤치비 외에 3개를 더 추가하자는 생각에 끼워 넣었는데, 그냥 무난하게 잘 동작하는 어플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마무리

이번에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어플을 다양하게 사용해보면서 제대로 작동하는 녀석들만 골라보았는데요. 사실 굳이 대단한 기능이 필요한건 아니기 때문에 디자인으로 선택하셔도 되고요.



내주변 평균속도를 알고 싶다면 벤치비를, 심플한게 좋다면 Speed check을, 서버변경 및 해외 속도를 확인하고 싶다면 speedtest.net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라며,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4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