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크린 차단 안경: 군나르 앰버렌즈 리퀫렌즈 비교 후기

블루스크린 차단 안경: 군나르 앰버렌즈 리퀫렌즈 비교 후기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 비교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얼마 전 눈시림 때문에 군나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매하여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이번에는 블루스크린 차단 35%의 리퀫렌즈와 65%차단의 앰버렌즈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시력보호 안경 구매 예정이거나 렌즈선택 고민중이라면 이 글을 확인해주세요. 


앰버렌즈 리퀫렌즈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앰버 vs 리퀫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비교 후기!

청광차단렌즈


저는 눈시림 때문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찾아봤었는데요. 그 중에서 차단율이 높기로 유명하고, 사람들의 평가도 좋았던 군나르 시력보호 안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청광보호 안경은 처음 착용하는거라, 노란색이 조금 덜 티가나는 리퀫렌즈를 선택했었는데요. 막상 써보니 이 것 보다 조금 더 찐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으로 교환신청을 하였죠. 여기 까지가 저번에 작성했던 내용인데요.



보통 안경점의 블루스크린 차단 안경은 약 30%정도의 차단율을 보이고, 군나르 리퀫렌즈는 35%, 군나르 앰버렌즈는 무려 60%의 차단율을 보입니다. 그 외에는 디자인 차이만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차단율이 높은 만큼 많이 노랗긴 합니다. 하하



블루스크린 차단 안경


아마 이 제품을 구매할까 고민하고 있다면 이 색상에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실거에요. 저도 그랬고, 그래서 리퀫을 구매했던거니까요. 



저번에 올렸던 글의 사진과 비교해보면 색이 많이 노랗습니다. 저번에는 "살짝 노랗긴 한데 괜찮네~" 정도였다면, 이번에는 "와.. 진짜 노랗네"라는 말이 나올정도였어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위에 참고글에 있던 사진이랑 비교해보세요



차이가 엄청나죠? 솔직히 저는 처음에 살짝 후회했어요. 이건 너무 노란색이라 적응이 안될거 같기도 했고, 살짝 어지럽기도 했으니까요.



그런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죠?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게 잘 끼고 다니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적응이 안되서 조금 힘들긴 했는데, 또 교환 신청하기도 미안하고해서 그냥 끼고 다녔더니 점점 괜찮아지더라고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리퀫렌즈는 착용 후 눈깜박깜박하면 적응이 되는데, 앰버렌즈는 아직도 5분간은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리고 몇 시간을 껴도 뭔가 좀 너무 노랗긴해요 ㅋㅋ



안경 한 번 벗으면 세상이 이렇게 환하구나 싶을 정도니까요. 다만, 그 만큼 눈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안경끼고 아무렇지 않게 일하다가 벗고 컴퓨터 화면을 보면 눈이 확 아프더라고요.



그냥 눈보호에 100%목적을 두겠다 생각 하시면 앰버렌즈를 선택하시고, 눈보호와 편안함을 모두 찾으신다면 리퀫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착용하면 어떨까?

시력보호 안경


하하. 많이 노랗죠? 패션안경 같은 느낌도 있어서 처음에는 살짝 신경쓰이긴 했어요. 제가 주로 카페에서 일을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안경 자체는 생각보다 꽤 예뻐서(?) 랄까, 제가 원래 안경을 한 번도 안껴봐서 어색하긴 하지만 뭐 어때요~ 안아픈게 제일이죠. 남들이 내 눈 챙겨주는 것도 아니니까요. 하하.



그리고 어차피 돌아다닐때는 안쓰고 노트북 앞에서만 끼는거라 사람들도 알지 않을까요? 요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꽤 대중화되고 있기도 하고요. 여튼, 꽤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사용하다가 나중에 다른 디자인으로 리퀫렌즈도 추가구매 하려 생각 하고 있어요. 오래 일하는 용도랑, 잠깐 컴퓨터하는 일상용도로 사용하려고요. 색감구별이 중요한 일을 하고 있지만 않다면 조심스레 권해봅니다 :)



* 보시다싶이 많이 노란색이라 착용시 색상 구분이 잘 안되니 참고해주세요. 타이핑 용도로는 정말 좋습니다. 끝. 추가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댓글(2)

  • 2018.11.15 07:55 신고

    저번 포스팅 보고 이거 후기 언제올라오나 기다렸어요!
    제 청광차단안경 요즘 가방에 그냥 막 넣고 다녀서 지금 기스장난아니라 ㅠㅠ 다른걸로 바꿀까했거든요ㅎㅎ
    제 청광차단안경은 별로 안노란 편이네요.산지 좀 돼서 기억은 잘 안나는데 리퀫렌즈만한 차단율을 가진거같아요!
    짱구인형 사진보고 패션안경 쓴줄알았어욬ㅋㅋ
    하스텐님 실착용 사진보니 더 패션안경같아요 ㅠㅠ 사람들이 지딘줄 알겠어욬ㅋㅋ!!
    눈시림때문에 안경벗을때는 아이폰에서 나이트쉬프트 항상 켜놓고 써서 노란화면은 저도 잘 적응하는 편이에요.
    안경까지 쓰니 거의 한몸수준ㅋㅋㅋ 리퀫으로 저도 한번 알아봐야겠어요!

    • 2018.11.21 09:43 신고

      이거 정말 너무 노란색이에요. 지금은 많이 사용하다보니 저는 잘 못느끼는데, 거울에 있는 저를 보면 참 노랗더라고요.

      옛날 같으면 잘 착용을 못했을텐데, 요즘은 남들 시선을 잘 신경 안쓰다보니 그냥 카페에서도 잘 끼고 있네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