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어플 추천: 실시간 농도 측정 예보 앱!


미세먼지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초미세먼지 예보 및 미세먼지 주의 관련 기사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 어플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 측정을 하여 예보를 해주고 있으니 하단을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 어플


하스텐의 어플 리뷰 #51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 알림 앱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앱



오늘 소개하는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어플의 이름은 에어비주얼(air visual) 입니다. 국내 미세먼지 어플이 아니라 전세계 대기 오염도 모니터링을 해주는 국제 미세먼지 앱인데요.



미국 aqi 지표를 사용하여 오염도를 알기 쉽게 표시해주며, 비교적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하단을 통해 다운받아주세요.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에어비주얼의 사용법도 간단히 알아볼텐데요. 미세먼지는 1급 발암 물질로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고하니, 이렇게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확인하고 마스크를 끼거나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의 대처를 하시길 바랍니다.


에어 비주얼 사용법

에어비주얼


이 미세먼지 어플을 실행하면 지역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GPS를 통해 자동으로 현재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현재 대기오염도를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보니 요즘 대기상태가 정말 안좋다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미세먼지 측정 앱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3일간의 오전 오후 대기상태가 어떨지 알 수 있고, 1주일치의 미세먼지 예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오염도


그리고 에어비주얼에서 전세계의 대기상태를 확인할 수 도 있는데요. 그냥 재미삼아 다른나라와 비교해보시면 되고. 이런 기능을 갖고 있는 미세먼지 어플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이 앱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대기상태 오염도 기준은?

미세먼지 수치


AQI는 미국의 대기오염도 측정 지표로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 등 오염물질의 무게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계산된다고 하는데요. 0~500까지의 수치로 심각도를 알려줍니다.



0~50까지는 좋음, 51~100까지는 보통이며, 101부터는 좋지 않다고 하니 이런 날에는 마스크가 필수 입니다. 옛날에 제가 어릴때는 봄철에 황사도 드물었는데, 요즘 애들은 이런 미세먼지가 당연하게 느껴질테니 조금 씁쓸하기도 하네요.



마무리

미세먼지 어플 추천


에어비주얼은 위젯을 제공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당연히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은 위젯이 안되는 앱이 많다보니 이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미세먼지 어플 추천을 해보았는데요. 우리나라는 결코 미세먼지 수치가 낮은편이 아니니 (확인해보니 상위권이네요..)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건강은 스스로! 아시죠?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