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없는 이미지 다운로드 3곳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가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보려 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입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 무료 사이트 3곳을 소개 할 예정이니, 하단 내용을 참고하여 고화질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검색 사이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없는 이미지 다운로드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여기서는 아주 당연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기에,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은 바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어차피 대부분의 경우 상관 없기도 하고 말이에요. 그런데 가끔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을 했을때 정말 골치아파질 수 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폰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막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폰트는 많지만 대부분 설명을 읽어보면 개인용도는 허용하나, 상업용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된 경우가 많거든요. (라이센스를 구매하란 이야기 입니다) 

  


여튼, 웹사이트를 꾸미거나, 뭐 매장 홍보물이라던지 '영업', '장사' 등의 목적으로 사용을 할 때는 꼭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를 위해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nsplash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unsplash.com)



언스플래쉬는 풍경이나 배경을 원하실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고화질 고해상도 사진이 올라오기 때문에 컴퓨터 바탕화면(배경화면) 사진 다운로드 목적으로도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상업용 무료 이미지


검색창이 있어서 검색을 하셔도 되지만, 영어로 입력하는 게 번거롭다면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사진을 찾으셔도 됩니다.



원하는 사진을 찾았다면 캡쳐를 하지 마시고 클릭한 뒤 다운로드 프리 버튼을 통해 받아주세요. 모처럼 고해상도로 올라온 사진을 캡쳐로 뜨면 아깝잖아요 :)



Pixabay



픽사베이는 가장 유명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라 딱히 설명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한국어 검색을 지원하며, 정말 다양하고 많은 사진이 올라오는데요.

픽사베이


픽사베이(pixabay.com/)


무료 이미지 사이트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뒤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아주시면 되고, 이 때 하단에 보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및 출처 안 밝혀도 됨 같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안전한 파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다면 올린 사람을 팔로우해서 비슷한 사진을 찾을 수 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SplitShire

스플릿 샤이어


스플릿 샤이어(www.splitshire.com)



스플릿 샤이어는 포토그래퍼가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고해상도 고퀄리티 사진만 올라오며, 카테고리도 세분화 되어 있어서 원하는 사진을 찾기 쉬운데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이 곳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여기는 인물 사진이나 감각적인 사진이 많더라고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하나씩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작권 없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상업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해봤는데요. 즐겨찾기에 넣어두면 언젠가 쓸모가 있으니 하나씩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 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고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 카테고리 확인 후 원하는 정보가 있는지 찾아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