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결제 ISP 카드등록과 공인인증서 없을때 꿀팁


모바일결제 ISP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안전결제 ISP를 활용하여 공인인증서 없이 PC에서 결제하는법과 카드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은 보통 USB에 인증서를 담아다니는 사람들이 많지만 간혹 USB를 챙기지 않거나 PC에만 저장해둔 경우 당황스러울때가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이 글을 기억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모바일 ISP 꿀팁

모바일결제 ISP 카드등록




요즘 처럼 대부분의 쇼핑이나 결제를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는 세상에 보안의 중요성은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충분히 알 것이다.  



하지만 이 것을 위해 활용하는 공인인증서는 불편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안전결제 ISP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안전결제 어플을 이용하여 PC에서도 쉽게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모바일결제 ISP 카드등록하기

모바일 안전결제 ISP 소개



스마트폰을 통해 배달음식을 시켜먹거나 숙박예약을 하는 등 쇼핑을 할때 필수적으로 필요한게 안전결제이다. 요즘은 카카오페이 등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이건 사용처에따라 없는 경우가 있어서 필자의 경우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표준 모바일 안전결제인 ISP를 이용한다.




이 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으로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결제 ISP를 다운받은 뒤 카드등록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은 당연한 과정이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ISP 카드등록 하는법



<결제관리>에 있는 카드등록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일일히 입력하지 않아도 스캔만하면 등록이 된다. 하지만 간혹 인식이 되지 않거나, 형식이 다른 카카오카드는 스캔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럴때는 카드번호 직접 입력을 해주도록하자.



위와 같은 과정을 마치면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쇼핑을 할때 지문인식을 하거나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PC 공인인증서 없을때 결제하는법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하기



가끔 편의상 PC를 이용해서 결제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당황스럽기 마련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우리의 곁에 USB는 없더라도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말이다.



방법도 매우 간편한데, 위의 사진과 같이 결제 방법 선택을 해주고 핸드폰으로 ISP 어플에 접속해서 나타난 QR코드를 찍어주기만하면 PC에서도 공인인증서 없기 결제가 가능하다. 만약 이때 카메라가 고장났거나 스캔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래에 인증번호가 나타나니 직접 입력해도 된다.



ISP를 활용하여 PC에서 결제하기



그럼 이상으로 모바일결제 ISP 카드등록과 PC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최근 사이버범죄가 증가하고 있으니 항상 보안에 유의하길 바란다.



다른 꿀팁 보러가기

엠세이퍼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가입하기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