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방법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및 메일함 전체 삭제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이메일을 잘못 보내서 난감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때 그 사람이 못보게 회수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라며, 정리하기 막막했던 메일함도 정리해보세요.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메일함 전체 삭제






네이버 메일 회수 방법

네이버 메일 보내기 취소


가끔 이메일을 잘못보내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냈거나 내용을 수정하고 싶을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서 보낸메일함 옆에 있는 수신확인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메일 회수


여기 들어가면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확인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아직 읽지않음 상태라면 그 옆에 발송취소라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만약 상대가 이미 확인한 경우라면 발송취소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보낸 메일 취소


발송취소가 완료되면 발송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취소선으로 표시가 되니, 제대로 회수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전체 삭제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까 위에 있던 사진에서 전체메일 옆에 보면 정리하기가 있고, 저 걸 클릭해주면 되는데요.


메일삭제


카페메일함이나 쇼핑뉴스메일함도 한 번에 지우고 싶을때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면 자그마한 글씨로 이런 메뉴창이 고정되어 있는게 보이는데요. 저기서 환경설정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메일 관리


여기서는 글꼴 및 첫화면 설정 등을 할 수 있으니 한 번 확인해주시고요. 일단은 메일함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그럼 이렇게 각 메일함 이름 옆에 백업 / 비우기 / 모두 읽음 표시가 있습니다. 여기서 비우기를 누르면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가 되며, 중요함으로 표시된 것도 무시하고 지워지니 미리 백업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메일함 설정


마지막으로 네이버 메일함에는 용량제한이 있습니다. 최대 5GB까지로, 이런저런 메일을 많이 받는 경우나 대용량 첨부파일 등을 많이 받는 경우에는 부족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종종 필요없는 건 정리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