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받침대 추천: 팔로 WOODY STARTER 거치대

모니터 받침대 추천: 팔로 WOODY STARTER 거치대

모니터 받침대 추천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작업을 컴퓨터로 하게 되면서 거북목 증후군이나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모니터 거치대를 이용하여 모니터 높이를 맞춰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얼마 전에 모니터 받침대를 구매하였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가 사용하는 예쁜 모니터 받침대 팔로 WOODY STARTER의 제품 후기를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히 추천할만한 제품이니 하단에서 확인해보세요. 



예쁜 모니터 받침대


거북목, 목디스크 예방 하기

예쁜 모니터 받침대 추천






모니터 거치대 팔로 WOODY STARTER

모니터 받침대 추천


우리가 모니터를 바라볼 때 모니터의 상단부와 머리끝 부분이 일치하는게 좋은 셋팅이라고 합니다. 일자로 고정되어 고개를 숙익 필요가 없어, 거북목 증후군 예방도 된다고 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높이 조절이 불가능하다보니 모니터 거치대를 찾아보게 되었고, 많은 제품을 보다가 예쁘다고 생각해서 고른게 바로 팔로 Woody Starter 입니다.


모니터 거치대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양 옆에 필기도구를 놔둘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아래쪽에 높이가 낮은 키보드를 넣어둘 수 있고, 높이가 많이 높지 않다는건데요.


만약 책상이 낮아서 모니터가 심하게 낮게 있지 않다면, 낮은 높이의 모니터 받침대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높아져 버리면 오히려 고개를 위로 향하게 되어 목디스크의 위험이 있으니까요.


팔로 WOODY STARTER


팔로 WOODY STARTER의 외형 입니다. 여기에 USB포트가 포함된 버전도 있고,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모니터 받침대도 있었습니다. 이건 직접 확인해보신 후 마음에 드는걸 선택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심플함을 원했고, USB포트가 이미 많이 있다보니 그냥 기본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전원선이 더 늘어나는 것도 원하지 않았고요. (이미 제 방에는 콘센트가 15개 정도 사용중이거든요)



강화유리 스타일로 된 제품들도 있지만 대부분 높이가 약 7cm 정도로 나오는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약 5cm 정도로 비교적 낮은 포지션 입니다. 그리고 저는 나무나무한 느낌을 좋아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얻고자 이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예쁜 모니터 받침대로 추천해도 괜찮은 외관이죠?


목디스크 예방 모니터 받침대


양옆에는 필기도구나 USB 같은걸 놔두기 좋게 홈이 파여 있고요. 무선충전 기능이 있는 제품의 경우 한 쪽의 흰면이 조금 더 많은데, 거기에 올려두면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USB버전은 측면에 포트가 있더라고요.


거북목 예방 모니터 받침대


사진을 제가 조금 이상하게 찍었는데, 양옆으로 길이도 꽤 깁니다. 약 56cm 정도로 대형 모니터도 무리 없이 거치할 수 있을거 같고요. 


보기에 약해보여서 살짝 걱정을 했는데, 지금 34인치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음에도 잘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제품설명에 몇 키로까지 된다고 나왔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하하.


원목 모니터 받침대


하단 공간은 약 4cm 정도 입니다. 제가 원래 사용하던 키보드가 꽤 두껍다보니 들어가지 않았는데요. 안쪽에 키보드를 넣어두고 싶다면 자신의 키보드 높이가 어느정도인지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목 모니터 거치대


저는 이 것 때문에 결국 키보드를 질렀거든요. 하하. 기계식 키보드 청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마침 시끄럽다고 생각했어서 이 참에 레오폴드 갈축으로 변경한거죠. 이 것도 조만간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지금 사진에 보면 모니터도 바뀌었죠? LG 34인치 와이드모니터로 16:9 비율 인데도 모니터 받침대가 잘 버텨주는걸 보니 거치대의 내구성은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요즘 뭘 되게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컴퓨터 장비는 전부 바꾼거 같아요. 데스크탑부터 모니터, 모니터 거치대, 키보드, 마우스까지. 정말 스피커 빼고 전부 바뀌었는데요. (아 시디즈 의자도 구매했네요)


요즘 오래 앉아 일을 하다보니 몸이 하나둘 말썽이라 건강 위주로 맞추게 된 것 같습니다. 덕분에 요즘 중고로 물건들을 엄청 팔아버렸네요. 하하.


다른 제품들도  하나하나 어느정도 사용해보고 리뷰를 남겨 볼 생각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나중에 놀러와서 확인해주시고요. 혹시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6)

  • 2018.12.25 18:08 신고

    오..이거 완전 짱입니다. ㅎㅎㅎ 장만하고 싶은 충동 마구 일어납니다. ㅋㅋㅋ 참참..크리스마스 잘 보냈나요? 따스한 크리스마스라는 분위기가 안나다고들 하는데 한국의 분위기를 여기선 느낄수가 없으니 어떤지 모르겠네요. 하스텐님..건강하시구요. 오늘도 힘차게..아셨죠.. 화이팅!!!

    • 2019.01.01 00:35 신고

      한국은 점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사라져가는거 같아요. 올해에는 캐롤송도 별로 안들리더라구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아파서..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연말까지 누워만 있었습니다 ㅜㅜ

      데보라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 2018.12.27 00:38 신고

    오 완전 최고네요.^^

    • 2019.01.01 00:36 신고

      예쁘고 낮은 거치대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 2019.01.01 01:45 신고

    계속 목아파하면 거치대 살 생각을 오 ㅐ안했을까욬ㅋㅋㅋㅋㅋ!!
    급한대로 화장품 박스 주섬주섬 찾아서 밑에 받치고 타자치는 중입니다 ㅠㅠ...
    그나저나 하스텐님 이것저것 많이도 사셨네요! + +

    • 2019.01.01 16:08 신고

      12월에는 지름신이 제대로 와가지고 택배가 매일같이 집에 왔던거 같아요. ㅎㅎ 저 택배 쌓인거 보면 놀라실거에요.

      하나씩 블로그에 올려보려 하는데 너무 많아서 몇개는 그냥 스킵할 듯 하네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