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사용법 꿀팁: 2세대 1세대 선택은?! (기능)

에어팟 사용법 꿀팁: 2세대 1세대 선택은?! (기능)

에어팟 사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얼마 전 에어팟 2세대 소식이 들리는 상황에서, 에어팟 1세대가 제 품에 들어왔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숨겨진 에어팟 사용법과 함께, 몇 일간 사용해본 후기도 간단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2세대를 구매할지 1세대를 구매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참고해주세요. 



에어팟 2세대


에어팟 사용법

에어팟 2세대 차이점





에어팟 2세대 출시임박인데?!

에어팟 사용법


2016년 12월 출시된 에어팟을 2018년 12월에서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왜 2세대 출시 예정일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에서야 1세대를 사용하는걸까요?



아마 제 돈을 주고 구매하는거였다면 다소 가격차이가 있더라도 신제품쪽에 마음이 기울었을거에요. 하지만 어쩌다보니 생일선물로 1세대를 받게 되었고, 사용해본 결과 아마 2세대로 쉽게 기변 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1세대가 그렇게 좋은가?



솔직한 말로 지금 상황에서 에어팟 1세대를 구매 할 이유는 가격밖에 없습니다. 가격이 많이 떨어진 지금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외한다면, 굳이 곧 출시 될 2세대를 앞두고 1세대를 구매 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그런데



다들 아시는 것 처럼 에어팟 시리즈는 가성비 측면에서 결코 합리적인 제품은 아닙니다. 기능에 비해 가격도 비싸고 애플이란 이름값이죠. 하지만 1세대 출시 당시에는 다른 대안이 없어서 메리트가 있었고, 지금은 가격이 떨어져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고집한다는 가정하에)



그 때는 에어팟이 아니면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따로 없었지만, 지금은 에어팟2가 아니더라도 비교적 가성비좋은 1세대가 있는거. 이 차이가 생각보다 아주 큽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지금 알려진 에어팟2의 업그레이드 사항이 별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5.0과 헤이시리 외에 뭔가 더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기능이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지금 이 타이밍에 1세대를 구매할까 망설이는 분들은 이 부분을 고려해보세요. 정말 저 기능이 필요한지, 아니면 그냥 '애플이 만든 블루투스 에어팟'이 갖고 싶은건지요. 만약 후자라면 1세대로 충분합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고민 안하셔도 되겠지만요. 하하)



지금 까지 에어팟을 안쓰던 이유는?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이어폰 수집이 취미던 시절이 있었는데, 당시 꽤 고가의 블루투스 제품이 3만냥짜리 이어폰만도 못한걸 보고 편견이 생겨버렸거든요.



그래서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만


1. 아이폰7부터 3.5파이 이어폰잭이 사라졌다. 


2. 이어폰 젠더를 잃어버렸다. (부들부들)


3. 갑자기 길거리나 카페에서 사람들이 끼고 있는 무언가가 눈에 들어온다.


4. 저 영롱한건 뭐지


요런 이유로 최근에 급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작은 녀석이 사람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리만 조금 포기하면 정말 너무너무 편하더라고요. 



어릴때는 괜히 기능적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결국 편한게 제일이거든요. 나이를 먹으면서 겨울에 멋 보다 따뜻함을 더 찾게 되는 것과 비슷한 이치랄까요. 하하. (아직도 젊습니다만..^^)



에어팟 사용법 꿀팁


에어팟 후기


에어팟은 설명서에 나오지 않은 숨겨진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 2세대도 마찬가지일텐데요. 


에어팟 꿀팁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블루투스를 선택한 뒤 연결됨 옆에 있는 'i'를 눌러주세요.


에어팟 설정


그러면 여기서 에어팟 설정이 가능 합니다. 이름을 바꿀 수 있고, 왼쪽과 오른쪽에 다음 트랙이나 재생/일시 정지 같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왼쪽을 두 번 톡톡 두드리면 다음 곡으로 넘어가고, 오른쪽을 톡톡 두드리면 재생되거나 정지 되게 해두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블루투스 이어폰


그리고 음악을 듣다가 핸드폰에서 소리가 나오게 하고 싶다면 블루투스 해제를 해도 되지만, 저기 화살표가 있는 곳을 눌러서 출력장치를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팟은 한 쪽이 귀에서 떨어지는 정지 되는데요. 케이스에 넣어두거나, 손으로 센서 부분을 가리고 있으면 한쪽만 재생이 됩니다. 혹시 사용하다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한쪽만 듣고 한쪽은 충전하는 식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에어팟 후기 요약

에어팟 단점


에어팟을 사용하면서부터 음악을 듣는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밖에서는 이어폰 꺼내는게 귀찮아서 노래를 안듣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 일이 없어졌거든요.  (이럴줄 알았으면 음질따위 진작 포기할걸..)



그리고 무엇보다 애플 제품 답게 아이폰과 호환이 잘 된다는 것도 장점이죠. 차음과 타격감이 약하다는 단점은 있지만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어느정도 감안하셔야 하고, 케이스가 자석이라 먼지가 굉장히 잘 붙으니 이 것도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이어폰잭이 없는 아이폰에게 에어팟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도 드는데, 가성비를 중요시 한다면 1세대를, 그렇지 않다면 조금 기다렸다 2세대로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애플의 노예 하스텐이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댓글(2)

  • 2018.12.29 08:02 신고

    애플 제품을 선호하시는 군요. 전 애플제품은 맥을 썼는데 아폴로님이 망가트려서 못쓰게 됐네요. ㅠㅠ. 올해 마무리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 2019.01.01 00:34 신고

      어쩌다보니 핸드폰 계열만 애플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PC는 사용하는게 대부분 윈도우 프로그램이라 맥은 못쓰겠어요.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