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 추천: 레오폴드 fc900r 갈축 청축 비교

기계식 키보드 추천: 레오폴드 fc900r 갈축 청축 비교

기계식 키보드 추천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저는 원래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청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소음 문제로 갈축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키보드계에서 유명한 레오폴드 fc900r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후기와 함께,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 분들을 위한 청축 vs 갈축 비교 및 선택 팁을 안내하고 있으니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기계식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갈축

레오폴드 FC900r



레오폴드 FC900r 후기

레오폴드 키보드


2년간 잘 사용하던 쿨러마스터 청축 키보드의 소리가 갑자기 거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소리가 적은 갈축 키보드로 바꾸자는 생각에 도달하기까지 1분이 채 걸리지 않았었는데요.



왜, 가끔 뭔가 지금 당장 구매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있잖아요. 하하. (다른 말로 돈GR이라 하죠) 여튼 그렇게 제 품에 들어온 레오폴드 FC900R 갈축 키보드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갈축


묘하게 더 뜯고 싶게 만드는... 


레오폴드 FC900r


짠. 이 녀석이 오늘의 주인공 레오폴드 FC900r 입니다. 10만원대 키보드 추천글에서 커세어와 함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녀석인데요. 



요즘 워낙 LED를 뿜어내는 화려한 제품들이 많아서 그런지 이렇게 투박해보는 모습이 제 감성을 자극했습니다. 우측 상단에 아무것도 없이 로고만 박혀 있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이네요. (이런 무심한듯한 90년대 감성.... 비효율)


갈축 키보드


뒷면에는 키보드 선을 정리할 수 있게 좌우, 중앙으로 홈이 파여져 있는데요. 사소한거지만 USB연결 방향쪽으로 쉽게 정리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레오폴드 키보드 후기


아, 그리고 레오폴드 키보드는 키캡놀이로 유명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기본색상인 블루그레이로 유지하고 있지만, 혹시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꾸미는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부분도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레오폴드 사이즈


키보드 사이즈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죠? 높이는 약 5cm가 살짝 안되고, 폭은 44cm 정도 입니다. 혹시 저 처럼 낮은 모니터 거치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고요.


모니터 거치대


제가 구매한 모니터 받침대 팔로 Woody에는 딱 맞는 사이즈 였습니다. 혹시 이 제품이 궁금하신분은 하단에 있는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혹시라도 이 받침대보다 폭이 더 작은 경우라면 레오폴드 FC750c 텐키리스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900r과의 차이점은 숫자패드가 있느냐 없느냐로, 숫자키를 사용하는 일이 별로 없다면 텐키리스가 확실히 깔끔한 맛이 있기는 합니다.


청축 갈축 비교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가장 궁금한건 타건 느낌일텐데요. 오랜기간 청축을 사용하다가 갈축을 사용했을때 키감이 너무 심심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몇 주간 사용해보니 이건 또 나름대로의 서걱거리는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에 레오폴드로 넘어온 가장 큰 이유가 소음과 무게감 때문이었는데, 소리도 적고 가벼우니 이런 부분도 만족스러웠고요. 청축에 비해 구분감이 적어 오타가 조금 늘기는 했지만, 그 만큼 타이핑 속도는 더 빨라졌습니다.



일단 어떤 차이가 있는지 대충 찍어보긴 했는데, 혹시 키감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 한다면 타건샵에 직접 방문해보시길 권하고, 아니면 중고로라도 구매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축이라도 키보드마다 느낌은 다 다르니까요. 



마무리

혹시 기계식키보드 축 선택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다면 일단은 뭐든 구매해보세요. 처음에는 적당히 저렴한 청축으로 시작해서, 부족하다 느끼거나 거슬리는 게 뭔지 파악한 뒤 적축이던 흑축이던 갈축이던 마음에 드는걸로 바꾸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