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NO: 34인치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K650)

듀얼모니터 NO: 34인치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K650)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후기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얼마 전 구매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KW650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4인치 모니터가 필요하거나, 듀얼 모니터 구성을 알아보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으며, 제 돈 주고 구매한 솔직한 후기이다보니 솔직한 비평이 있습니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듀얼 모니터 필요 없는

34인치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듀얼모니터 필요 없는 34인치 모니터

듀얼모니터 구성


단순히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 용도로는 모니터 한 대로 충분하지만, 컴퓨터로 많은 작업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동시에 여러 화면을 띄워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듀얼 모니터 구성을 하게 되는데요.



저도 같은 이유로 27인치 듀얼모니터 구성을 알아보던 도중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알게 되었고, 요래저래 후기를 찾아보다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사진에서 좌측에 있는게 34WK650이며, 오른쪽에 있는게 기존에 사용하던 27인치 모니터인데, 크기 차이가 꽤 많이 나죠? 세로 길이는 27인치보다 살짝 짧고, 가로로는 굉장히 긴 모습 입니다. 


34인치 모니터 추천



베젤을 제외하고 가로 약 80cm로 화면을 두개로 분할시켰을때 잘리는 부분이 없다는게 굉장히 큰 장점인데요. 



권장 해상도인 2560x1080 해상도로 처음 보았을때 시원한 화면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바탕화면 공간이 부족해지는 일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럴 일이 없어졌으니까요.



그리고 16:9 비율이다보니 영화감상시에 상하로 잘리는 부분이 없어서 좋았는데, 반대로 TV 드라마 및 예능 등 4:3으로 제작된 동영상을 시청시에는 좌우로 그 만큼의 여백이 생긴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장단점이 분명합니다.



작업시 넓은 화면으로 영상편집 등에 아주 용이하고, 화면축소 없이 완벽한 화면 분할이 되는 것이 장점이라면, 세로 길이가 27인치보다 짧다는 것과 TV시청시에 좌우 여백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용도로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의 75Hz 주사율이 아주 충분하고 넘치지만, 144Hz 주사율을 원하는 게임유저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니 자신의 용도를 분명히 생각한 뒤 구매하셔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포트


34WK650은 HDMI포트 두 개와 디스플레이포트(DP)가 한 개 있습니다. 모니터 구매시 기본적으로 HDMI를 주며, DP포트를 원한다면 따로 구매해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굳이 필요 없습니다)



이건 엑셀이 한 번에 어디까지 보이나 찍어본건데요. 기존에 어디까지 보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요건 100%를 기준으로 AI까지 보입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대략 크기가 가늠되겠죠?



34WK650 vs 34WK500 차이점

34WK650


▲ 화면을 하나만 열어두면 좌우가 썰렁하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유튜브 등 해외 사이트는 이 해상도를 지원하여 화면이 꽉 차게 됩니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찾아보면 34인치에서 34WK650과 34KW500 이렇게 두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은 최저가를 기준으로 각각 46만, 40만 정도의 차이가 있는데요.



이 두 제품의 차이는 HDR효과와 스피커의 유무 이고, HDR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확실한 구분감을 주는 기능 입니다.


HDR 모니터


저는 이왕 구매하는거 HDR이 얼마나 좋은가 보자라는 생각으로 650을 선택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그냥 500으로 가셔도 충분 합니다. 



평상시에 HDR모드로 사용하기엔 너무 쨍한 느낌이라 기본으로 사용하게 될텐데, 영상 볼때마다 바꿔주기도 귀찮고, 결국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은 어떨지 몰라도 제 입장에서는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소리는 나쁘지는 않으나 좋지도 않아서.. 차라리 6만냥 남는 금액으로 스피커 하나 구매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하하)


마무리


최근 이런저런 제품을 많이 구매하면서 블로그에도 후기를 남기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게 이 모니터 입니다. 



듀얼 모니터 구성시 중앙에 베젤이 있다보니 집중력이 떨어지고, 끊기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결국 한쪽 화면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럴 일이 없었거든요. 



그리고 책상 공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지 않는다는 등의 장점도 있으니 이런 부분도 생각해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질러보시길 바라며, 이 외에는 뭐 LG 제품인 만큼 패널 등에 대한 이야기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혹시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