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Top3 : 측정 앱


전국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Top3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요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하단을 참고하여 대기오염 농도 측정 어플을 하나씩 설치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미세먼지

전국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대기오염 측정 앱 Top3


미세먼지 측정 어플 Top3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와 관련된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에서 1급 발암물질로 규정하였으며, 장기간 노출시 심혈관질환, 호흡기질환, 피부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 있는데요.


봄철에만 조심하면 되는 황사와는 다르게 4계절내내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니 초미세먼지 및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을 이용하여 대기상태를 항상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다운로드 링크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1. 이런X미세

이런X미세


https://itunes.apple.com/kr/app/id1402344553


이런x미세는 출시된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전국 미세먼지 농도 측정 어플 입니다.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 농도


기능은 기존에 있던 전국 미세먼지 예보 앱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디자인이 조금 더 깔끔하고 대기상태를 쉽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등의 대기상태를 알려주고, 시간대별로 나타나 있어 미리 대비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미세먼지 측정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모드설정을 누르면 기본화면을 초미세먼지나 미세먼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그리고 8단계 안내에서는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와 상태 차이를 알 수 있으니 한 번씩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오늘을 기준으로 전국에 매우나쁨 및 최악 경보이니 필히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


2. Air Visual


에어비주얼


https://itunes.apple.com/kr/app/id1048912974


에어비주얼은 저번에 한 번 소개한적이 있는 어플 입니다. 기능은 위에서와 비슷하며, 오늘 소개하는 어플중 유일하게 아이폰 위젯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3. PM10

미세먼지어플 PM10


https://itunes.apple.com/kr/app/id791977420


PM10은 전국 미세먼지 농도 측정 어플중 가장 심플한 앱 입니다. 기능이 간단한 만큼 구동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메인화면은 왼쪽에 보이는 화면이 전부 입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미세먼지 정보에 들어가면 각 대기오염 물질의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심플함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해보세요.



마무리

미세먼지 예방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외출을 삼가하는 것 이라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실내 활동을 하시는게 좋고, 만약 밖에 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꼭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전국 미세먼지 예보 어플 소개를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