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기차표 예매: KTX 예약기간 및 필수 꿀팁


설날 KTX 예매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설 연휴가 시작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19년 설날 기차표 예매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KTX 예약기간이 정해져 있고, 이 시기를 놓치면 기차표를 구하기 힘들어지니 하단 내용을 꼭읽어보시고, 몇 가지 미리 알아두면 좋은 꿀팁도 함께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설날 기차표 예매



2019 설날 KTX

코레일 기차표 예매




명절승차권 위약금

설날 기차표 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레츠코레일을 입력해주세요. 아니면 코레일 기차표 예매라고 입력해도 사이트가 나옵니다.


KTX 명절 승차권 위약금



들어가면 처음에 이러한 명정승차권 위약금 안내가 보이는데요. 결제 후 출발 2일전까지는 400냥의 위약금이 발생하며, 당일에는 예약금액의 5%~10%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만약 기차가 이미 출발한 상태에서 탑승을 하지 못했다면 시간에 따라 역창구에서 15%~70% 위약금 지불 후 나머지는 환불 받을 수 있고, 이미 기차가 목적지에 도착해버렸다면 반환불가이니 이 부분 꼭 숙지하시고 동의를 눌러주세요.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코레일 기차표 예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처음에 있던 명절승차권 위약금 안내에 동의를 했다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평소와 코레일 홈페이지의 모습이 조금 다른 걸 알 수 있죠?



지금은 명절기간이라 설 승차권 예약 페이지와 평상시 승차권 사이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019 설날 KTX 예매를 위해서는 설 승차권 예약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설날 KTX 예매


동시에 많은 접속자가 발생 할 경우 서버가 터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기시간이 있고, 이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예약페이지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설 기차표 예매 꿀팁


그리고 그 다음 사람을 위해 3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으니 빠르게 예매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혹시라도 버벅거릴 수 있으니 미리 기차 시간표와 잔여석현황표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이 방법은 아래에서 따로 소개하고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2019년 설 기차표 예매 기간

2019 설 기차표 예매 기간


19년 2월 1일 금요일부터 2월 7일 목요일까지는 설 연휴 특별수송기간 입니다. 이 때의 코레일 승차권 예매는 1월8일 화요일과 1월9일 수요일 오전 7시에서 오후 3시까지만 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코레일 KTX 시간표 & 잔여석

KTX 시간표 잔여석 확인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아래쪽에 보면 예약방법안내와 함께 열차시각조회, 잔여석현황이 나타나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확인했던 것 처럼 3분이라는 제한시간내에 예매를 해야 하니 이 부분도 미리 확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열차시각조회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예매페이지에 미리 들어가보는건데요. 시작은 8일~9일이지만, 지금도 미리 확인을 할 수 있으니 한 번도 인터넷 기차표 예매를 해본적이 없다면 예습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우선 2019 설날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만 알아보았는데, 아마 고속버스도 예약이 치열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저도 아직 확인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으나, 혹시라도 코레일과 마찬가지로 예약기간이 정해져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고요.



부디 승차권 예약에 성공하셔서 맘편히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