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미납요금 납부 방법 (명절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및 미납요금 조회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고속도로 요금을 확인하고 싶거나, 깜박하고 하이패스로 지나가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았을때, 하단에서 통행료 미납조회가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미납요금 확인




한국도로공사

이번 시간에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를 위해 이용 할 사이트의 이름은 한국도로공사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통행요금 조회를 누르면 고속도로 통행료를 확인 할 수 있고, 그 옆에 있는 미납요금조회 및 납부를 클릭하면 실수로 하이패스로 지나가서 납부하지 못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그리고 이제 곧 2019년 설날이 다가오고 있죠? 한국도로공사 통행요금조회에서 할인 내용을 보면 알 수 있는 내용지만, 추석이나 설날 등의 명절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 


고속도로 요금조회


평상시 요금을 알고 싶다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뒤 요금조회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그러면 경로별로 총 얼마가 나오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확인


경로 내 휴게소 보기에 들어오면 각 휴게소에 어떠한 편의시설이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혹시 약국이나 세탁실, 수면실 등이 필요하다면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보면 실수로 하이패스 미장착 차량임에도 하이패스로 지나온다거나, 당장 현금이 없어 지불하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마지막 톨게이트에서 이야기해서 한 번에 납부하거나, 계좌번호를 받아 입금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혹시 실수로 그냥 빠져나와버렸다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로 들어왔다면 왼쪽에 있는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버튼을 클릭해도 되지만,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는게 귀찮은 분들은 오른쪽에 있는 비회원 미납조회에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아래와 같이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미납요금


마무리


이번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과 미납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기억해면 좋고요. 



처음에 말씀드린 것 처럼 이제는 추석이나 설날 등 명절 고속도로 요금을 확인 할 필요 없이, 명절에는 무조건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되니 이 부분도 같이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