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봉사시간 신청 방법: 사회봉사 4시간 받는법


헌혈 봉사시간 신청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봉사활동을 시간을 채워야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헌혈 봉사시간 신청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일이고, 사회봉사시간이 필요한 사람들은 이 헌혈을 통해 사회봉사 4시간을 인정 받을 수 있으니 하단의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헌혈 봉사시간



헌혈 봉사시간 신청 방법

봉사활동 시간 확인서



헌혈 봉사활동 시간 받기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사이트


꼭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기존에 헌혈을 받은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헌혈 봉사 시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헌혈 1회당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니 확인해보시면 좋은데요.



먼저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다음이나 네이버 등에 검색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한 뒤 봉사인증을 선택해주세요.




헌혈 봉사활동 시간


봉사인증에 들어갔다면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헌혈실적연계를 선택해주시고요. 



글을 읽어 보면 헌혈실적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 있으며, 2010년 7월 1일 이후의 실적만 사회봉사 시간으로 인정 된다고 합니다. 확인했다면 위쪽에 있는 헌혈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회봉사 시간


이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위쪽에 주황색으로 체크된 동의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됩니다.


봉사시간 받는법


여기서 나의 총 헌혈횟수와 인정받은 봉사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요. 아래쪽으로 내리면 내가 이용한 헌혈기관의 이름과 날짜가 나타나 있습니다. 그 옆에 있는 봉시시간 전환을 눌러주면 등록완료라고 바뀌면서 4시간이 등록 됩니다.



봉사활동 확인서


마무리

이번에는 헌혈 봉사시간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사회봉사 시간이 필요한 분들이 계시다면 이용해보시고요.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2010년 7월 이후로 헌혈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