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없애는 방법: 알약 시작페이지 삭제 하는법


ZUM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가끔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로 시작페이지가 강제 설정되는 일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알약 ZUM 시작페이지가 대표적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ZUM 없애기 방법을 소개하면서, 겸사겸사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하단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zum 없애는 방법



알약 강제 시작페이지

ZUM 없애는 방법




알약 시작페이지 삭제

zum 바로가기 삭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알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약을 포함한 알시리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설치시 'zum을 홈페이지로'를 제거하지 않는다면 강제 시작페이지 적용이 되어버리는데요.



이러한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번 프로그램 설치시 같이 딸려오는 프로그램이나 설정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설치되었다면 인터넷 옵션에서 바꿔줘도 변경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zum 알약


이럴때는 알약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환경설정에 들어가준 뒤, 기타설정에 있는 홈페이지 관리의 홈페이지 URL을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예전에 알약 광고 제거 방법도 작성했었으니 해당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에 있는 참고글을 확인해주시면 좋고요. 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을 모른다면 내용을 계속 읽어 주세요.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

zum 시작페이지 없애기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은 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간단히 살펴보자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서, 일반탭의 홈페이지 부분에 있는 주소를 바꿔주면 됩니다. 이 때 주소를 여러개 입력한다면 인터넷 실행시 동시에 여러 페이지가 실행되니 참고해주세요.


시작페이지변경


다음은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입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크롬 시작페이지


아까 했던 익스플로러 방법과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해서 설정창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검색창에 '시작'을 입력해주면 시작 그룹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크롬 새탭 변경


만약 크롬 시작페이지가 강제 설정 되어 있었다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로 설정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때 기본 창인 구글로 실행하고 싶다면 '새 탭 페이지 열기'에 체크해주시면 되는데요.



혹시라도 네이버 및 다음 등 다른 사이트를 크롬 시작페이지로 하고 싶으신 경우 '특정 페이지~' 항목에 체크한 뒤 '새 페이지 추가'를 선택해서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도 보이니 원한다면 저걸로 체크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알약 등 프로그램을 설치했을때 강제로 적용되던 Zum 없애는 방법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종종 악성파일을 품고 있는 프로그램들도 있으니 무언가를 설치한다면 꼭 옵션 내용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권장사항인 자동설치를 하지 마시고, 사용자 설정이라던가 수동설치라던가 그런식으로 적혀 있는걸 눌러서 딱 필요한 파일만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