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훈련조회 및 날짜 연기 신청 방법: 일정 확인


예비군 훈련조회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군대를 다녀온 남성분들이라면 누구나 예비군이 되어 1년에 지정된 시간을 채워야만 하는데요.


훈련 날짜를 내가 선택하거나 미룰 수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예비군 훈련조회 및 일정변경 혹은 연기 신청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예비군 훈련조회



예비군 훈련조회

날짜 연기 신청 하기




예비군 훈련 일정 확인

예비군 훈련 일정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매년 알아서 훈련 전 문자나 전화가 오긴 합니다만,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예비군 훈련 일정을 조회하거나, 훈련 선택 및 연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이핀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예비군 훈련 일정


 그리고 메뉴에 있는 나의 정보를 선택하면 내 예비군부대와 훈련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조회


동원훈련의 경우 한 번 다녀오면 끝이지만, 동원 미지정으로 처리 되어 향방작계로 빠지면 올해에 내 예비군 횟수가 몇 번이나 남았는지 헷갈릴 수 있으니 여기서 예비군 후련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예비군 훈련 신청


예비군 훈련 신청


예비군 훈련일자를 어느정도 내가 선택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훈련선택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예비군 훈련 날짜


위에 있는 훈련유형을 선택하면 이렇게 신청창으로 들어올 수 있고, 훈련지역과 훈련장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선착순으로 마감되니 빠르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훈련 신청내용은 단 1회 3일전까지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예비군 훈련 연기

예비군 훈련 연기


마지막으로 예비군 훈련 연기 방법 입니다. 저는 부득이하게 두 번 정도 예비군 날짜 변경을 해보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훈련시즌이 다가오면 내가 소속된 부대에서 '이 날 참석이 가능하느냐'라는 연락이 오는데, 이 때 참석하지 못할 것 같다고 이야기하면 팩스를 보내거나, 부대에 직접 필요한 서류를 갖고 가시면 됩니다만, 이게 귀찮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해주세요.


예비군 미루기


예비군 훈련 연기를 위해서는 사유가 있어야 하고, 그에 맞는 증빙서류가 필요 합니다. 흔히 특별한 이유가 없을때 자격증 시험 등을 이용하는데요.



꼼수이긴 합니다만 자격증 시험을 신청한 뒤, 신청서를 증빙서류로 제출하고, 시험을 취소해서 환불받는 방식 입니다. 그리고 이게 귀찮다면 그냥 무단불참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차피 2회까지는 불참해도 문제가 없거든요.



하지만 1회는 전화통화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2회는 가까운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꼭 참석하겠다는 확인서를 작성해야하고, 3회는 고발처리가 되니 가급적 1회 이상은 불참하지 않는 것을 권장 합니다.


예비군 날짜 변경


참고로 저의 경우 해외여행과 겹쳐서 못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것도 정당한 사유로 인정받을 수 있었으니 같은 상황이라면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이번에는 예비군 훈련조회 및 날짜변경 등의 정보를 소개해보았는데요. 혹시 여기서 더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비회원 댓글시 비밀글로 작성하면 답변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공개로 작성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