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셰어링 이용방법 및 후기: 카쉐어링 쏘카 비교


그린카 셰어링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요즘 시간단위로 간편하게 차를 렌트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게 쏘카와 그린카인데요.


쏘카 이용방법 및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이번 시간에는 그린카 이용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와 비교 후기도 있으니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



그린카 셰어링

그린카 셰어링 이용방법

쏘카 비교 후기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 카셰어링 방법은 쏘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운전면허증과 본인 소유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해주세요. (본인 명의가 아니면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대여하시면 되는데요. 사람을 거치지 않고 모든 절차가 핸드폰으로 진행 되며, 해당 지점에 몇 대의 차가 남아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 후기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이렇게 대여가 가능한 차량이 나타나고, 가격과 거리당 요금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소형 준준형 차량은 km당 180냥이고, 기본 가격은 시간대와 차량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제 예약하기를 눌러주면 되는데, 지금 저기 나타나 있는 금액이 전부가 아닙니다. 여기에 보험료가 추가되면 가격이 더 올라가고, 보험료는 대여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다행히 그린카에는 다양한 할인쿠폰이 있으니 미리 원하는 쿠폰을 다운받아 주면 좋습니다. 




그린카 할인


만약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없더라도 대부분의 카셰어링 서비스는 특정 통신사와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쏘카는 SK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었다면, 그린카는 kt멤버십  할인이 가능한데요. 



주중에는 20%, 주말에는 10%까지 가능 합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중 가장 큰 것을 선택해주시고, 원하는 보험료를 선택해서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그린카 쏘카 비교


결제 전 패널티 부분을 꼭 확인해주시고요. 차량대여를 완료하였다면 이제 자물쇠버튼을 통해 문을 열고 잠글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그린카 셰어링을 할 때 꼭 필요한게 있는데요. 바로 차량외관 확인 입니다.


그린카 반납


차량확인을 하지 않으면 사고가 났을때 나 때문에 생긴 상처가 아니라도 의심받을 수 있으니 꼭 해주시는게 좋고요. 차량 이용을 마쳤다면 반납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린카 쏘카 비교 후기


그린카 셰어링 이용방법은 저번에 작성했던 쏘카 이용후기와 비슷한 방법이었는데요. 제가 몇 번 이용해보니 대체적으로 쏘카의 차량관리 상태가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만약 물건을 놔두고 내린 상태에서 반납을 했거나, 무슨 일이 있어서 고객센터에 연락 할 일이 생겼을때 그린카는 응대가 너무나 느렸다는 것도 단점이었는데요. 만약 사고라도 났을때 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멘붕에 빠질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크게 다른 부분은 없었으며, 쿠폰이 없을 경우에는 자신의 핸드폰 통신사가 어디느냐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그린카 이용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질문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